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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바이오제약, 3분기 누적 매출 1,903억 ....‘역대 최대 실적’ 달성

전년비 매출 24%, 영업이익 23% 증가
조용준대표 "지속적인 R&D투자와 신사업 발굴 글로벌 토탈헬스케어 기업 성장"

동구바이오제약은 3분기 누적 매출 1,903억원, 영업이익 127억원, 당기순이익 103억원을 달성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4%, 영업이익은 23%, 당기순이익은 52% 증가한 수치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동구바이오제약은 올해 3분기까지 이미 작년 연 매출에 근접한 실적을 보이며, 올해도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실적은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에 기인한다. 전문의약품 부문에서는 다년간 처방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피부과 부문을 비롯하여, 올해는 특히 비뇨기과 영역에서 유로파서방정, 유로리드정 등 주력 제품들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내과 영역의 글리포스연질캡슐, 엘로틴정 등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였다.

CMO 사업부문에서도 탐스로신 제제를 중심으로 한 주요 품목들의 견조한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장기간 축적된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CMO 사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7월 조루 복합제 ‘구세정’을 출시한 데 이어, 내년에는 동국제약∙신풍제약과 공동 개발한 전립선비대증 복합 치료제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비뇨기과 영역의 입지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최대주주로 있는 큐리언트와의 협력을 통한 신약 개발 역량 제고가 기대되는 가운데, 최근 피코엔텍 투자로 메디컬푸드 사업 진출을 준비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에도 힘쓰며 토탈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는 “모든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하며 3분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본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제약∙바이오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R&D투자와 신사업 발굴을 통해 글로벌 토탈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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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DCA 한국혈액암협회, ‘담도암 명명백백 캠페’ 진행 사단법인 한국혈액암협회(회장 장태평)는 담도암에 대한 질환 인식을 향상하고 환자들을 응원하는 '담도암 명명백백(冥明百百)'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암 진단과 동시에 사망 선고를 받는다는 담도암 암환자의 절박한 현실을 알리고, 사회적 지지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함이다. 담도암은 우리나라가 전세계에서 사망률 1위, 발병률 2위를 기록할 정도로 치명적인 암이지만, 질환에 대한 인지도와 치료접근성이 낮은 ‘소외된 암’이다.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어, 진단 시 이미 전이된 경우가 많아 예후가 좋지 않고 사망률이 높다. 한국혈액암협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담도암 환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와 지지를 확보하고자 한다. 캠페인의 공식 명칭인 '명명백백(冥明百百)’은 어둠 속에서도 밝은 빛을 찾는다는 의미로, 담도암이라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함께 힘을 모아 희망을 찾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특히 2003년 담도암으로 어머니를 떠나보낸 아픔을 간직한 배우 김규리가 이번 캠페인의 앰버서더로 함께하며, 영상과 SNS 응원 캠페인을 통해 담도암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김규리 배우는 “어머니의 투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