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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오니리카 마르코 난니니 대표, 라 프렌치 테크 서울 패널로 초청

AI 기반 뷰티·지속 가능성·K-뷰티의 영향력 등 최신 트렌드 논의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자회사인 색조 전문 연구기업 케이오니리카 코스메틱스(대표 마르코 난니니, 이하 케이오니리카)의 마르코 난니니 대표가 지난달 27일, 프랑스 정부 주도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라 프렌치 테크 서울'의 패널 토론에 초청받아 참가했다.

이번 패널 토론은 ‘화장품 산업의 해독: 글로벌 트렌드, 혁신 및 과제’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글로벌 화장품 및 향료 업계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이 초청됐다. 패널에는 세계적인 명품 향료 기업인 ‘MANE’의 한국지점장 클레망 지아임(Clement Giaime), 프랑스 글로벌 뷰티 그룹 록시땅(L’OCCITANE)의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보리앙(Erborian)’ 총책임자 콜린 고드프로이(Colin Godefroy), 그리고 케이오니리카의 마르코 난니니 대표가 함께했다. 사회는 에코문도 코리아의 화장품 서비스 책임자인 앙리 보퀴앙(Henri Boquien)이 맡아 진행했다.

콜린 고드프로이 총책임자는 록시땅 그룹의 ‘에르보리앙’ 브랜드의 R&D 및 운영을 총괄하고 있으며, 클레망 지아임 한국지점장은 11년 이상 MANE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향료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를 분석해 온 전문가이다. 마르코 난니니 대표는 이탈리아에서 20년 이상 색조 화장품 분야에서 활동하며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어온 인물로, 이번 패널 토론에서 K-뷰티의 영향력과 지속 가능한 색조 화장품의 미래에 대한 통찰을 공유했다.

라 프렌치 테크는 지난 2013년 프랑스 정부가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혁신 벤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설립한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현재 100여 개 도시에서 스타트업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2016년 창립된 라 프렌치 테크 서울은 한국과 프랑스의 기술 및 비즈니스 생태계를 연결하며 혁신을 촉진하고 있으며, 총 476명의 회원과 149개의 한국·프랑스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팁스타운 글로벌 창업센터에서 개최됐으며, 60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주요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패널들은 AI 기반 뷰티 기술, 지속 가능성, 클린 뷰티 등 최신 트렌드를 심도 있게 분석하며, 유럽과 한국 화장품 산업의 차이점과 공급망 전반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유럽 브랜드가 K-뷰티로부터 배울 점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토론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마르코 난니니 대표는 “프랑스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인 ‘라 프렌치 테크’의 패널로 초청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이런 토론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색조 화장품 개발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북미 및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인 제품 출시로 K-뷰티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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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 3년 연장…"의료비 절감, 의료 접근성 향상"기대 보건복지부가 ‘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을 3년간 연장하기로 확정하면서 복막투석 치료의 활성화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한신장학회(이사장 박형천)는 5일 정부의 이 같은 결정에 환영 입장을 밝히며, “복막투석 환자의 안전한 자가관리와 치료 성과 향상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복막투석 재택관리 시범사업은 2019년 12월 시작된 이후 복막투석 환자의 정기적인 관리, 교육, 상담 등을 지원하는 제도로, 지금까지 80개 의료기관·8,881명의 환자가 참여했다. 전체 복막투석 환자의 약 52%가 시범사업에 등록해 재택관리 서비스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과평가에서도 긍정적인 지표가 확인됐다.시범사업 등록 환자는 미등록 환자에 비해 월 1인당 전체 진료비가 약 13만 원 절감되었으며, 특히 입원 진료비는 39만 원 감소, 입원 기간도 0.6일 단축되는 등 의료자원 사용의 효율이 향상됐다.임상적 개선 효과도 뚜렷해 헤모글로빈 상승, 칼륨·인산 수치 감소 등 치료 관리 지표가 전반적으로 호전된 것으로 조사됐다. 무엇보다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시범사업 참여자의 98.2%가 만족, 94.5%가 재참여 의향을 밝혀 재택관리 서비스의 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