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루비엑스(GROOVY X, 대표 권규범)가 서비스 론칭 2년여 만에 누적 환자 매칭 1만 명, 누적 결제액 2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2023년 6월 본격적인 서비스 시작 이후 단기간에 이뤄낸 성과로, 그루비엑스가 한국 의료기관과 해외 환자를 연결하는 필수 ‘디지털 의료관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
그루비엑스는 단순한 병원 추천을 넘어, 실시간 예약 연동, 다국어 상담 및 사후관리까지 고객 여정의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 ‘올인원(All-in-one) 의료관광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중국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된 위챗(WeChat) 미니프로그램과 샤오홍슈(小红书)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해, 외국인 환자가 겪는 ‘예약의 어려움’과 ‘가격 정보의 비투명성’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했다.
향후에는 위챗 미니프로그램(小程序)과 샤오홍슈(小红书) 등 중국 현지 플랫폼과의 연계를 강화해, 종합 마케팅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인력 중심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넘어 ‘AI 챗봇’ 도입을 통해 24시간 응대가 가능한 고도화된 올인원 서비스도 구축할 예정이다.
권규범 그루비엑스 대표는 “누적 결제액 200억 원을 돌파한 것은 단순한 중개를 넘어, 그루비엑스가 시장에서 신뢰받는 플랫폼으로 안착했음을 보여주는 지표”라며 “CRM 연동을 통한 기술적 차별화와 가격 정책으로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한 점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한편,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는 그루비엑스는 중기부 2024 팁스(TIPS) 선정기업이기도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