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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ㆍ병원

남성 성형 수술... 긍정적 인식 32.4%에서 49.4%로 '껑충'

이현택 원장, “작년 동월 대비 남성 성형 관련 상담이 10% 증가”했다며, “과거와 달리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밝혀

최근 남성들을 타깃으로 한 뷰티 및 메이크오버의 시대가 도래했다. 남성 중심의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등장의 이면에는 외모 가꾸기에 대한 남성들의 인식 변화가 한몫했다.


서울시가 2014년 7월 발표한 ‘2014 통계로 본 서울 남성의 삶’에 따르면 남성의 성형 수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은 2007년 32.4%에서 2013년 49.4%로 17% 증가했다.최근 인기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아이돌 스타의 성형고백에 대중들이 크게 반감을 표시하지 않기도 하다.


이현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과거와 달리 당당하게 성형외과 문턱을 넘는 남성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바노바기 메디컬 그룹의 분석에 따르면 작년 동월 대비 남성 성형 관련 상담이 무려 10% 증가한 것이 사실”라고 밝혔다.


최근에는 이렇듯 뷰티제품은 물론 성형수술도 마다하지 않는 그루밍족이 ‘그루답터(그루밍 + 얼리어답터)’로 한 단계 진화돼, 미용•성형업계의 주 고객층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루답터의 필수품 수분크림

최근 스킨케어 등 뷰티에 관심을 두는 남성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춥고 건조한 가을,겨울 시즌에 접어들면서 남성들도 고보습 제품인 수분크림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고객 중 큰 손은 남성으로, 20대 남성 고객의 경우 화장품과 옷을 가장 많이 구매한다고 밝혔다. 특히, 화장품 관련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매출의 변화는 과거에 스킨, 로션 외에 피부 관리는 등한시하던 남자들이 수분크림, 아이크림 등 기능성 제품들까지 구매하며, 본인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루답터의 성형 순위는 단연 코눈 순

많은 남성들이 얼굴에서 가장 불만을 드러내는 부위가 ‘코’다. 옆에서 볼 때 이마 밑으로 뚝 떨어지는 밋밋한 라인이나, 정면에서 봤을 때 전체적으로 흐린 인상을 갖고 있다면 대부분 원인은 코에 있다.


나아가 코는 얼굴의 중심선이 되기 때문에 코만으로 이미지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코 끝이나 콧대가 낮은 경우, 콧볼이 크고 퍼진 경우, 휜 코의 경우 등은 코 성형을 통해 매력적인 라인을 얻음과 동시에 호감형 인상으로 변화할 수 있다.


이 원장은 "남성은 여성에 비해 눈두덩의 뼈가 돌출되어 있고 이마가 넓으며 뒤로 누운 듯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 코 성형을 고려한다면 수술법 및 보형물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을 선택해야 한다"며 “즉 여성과 달리 남성 코 성형은 골격에 따라 더욱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했다.


코 다음으로 남성들이 많이 찾는 성형수술 항목은 눈이다. 특히 첫인상을 호감형으로 만드는 눈매교정술에 대한 상담이 최근 들어 많이 늘고 있다. 남성들이 선호하는 수술법은 매몰법으로 눈 안쪽의 작은 구멍을 통해 진행된다. 부기가 적고 수술 직후 실밥이 보이지 않아 눈 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남성들에게 적합하다.


이 원장은 “눈매교정술을 하게 되면 눈의 크기가 커져 얼굴 전체의 비율이 바뀌어 보인다”며, “그러나 남성과 여성의 미적 기준이 다른 만큼 남자성형은 1:1 맞춤 상담과 정밀 진단을 거쳐 개인별 얼굴 비율과 골격 등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한다”라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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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중외제약, 전국 의원 대상 ‘PROMISE 심포지엄’ 개최 JW중외제약은 지난달 27일부터 이틀간 서울 앰배서더풀만호텔에서 전국 의원급 의료진을 대상으로 ‘PROMISE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JW중외제약이 처음으로 여러 주요 의약품을 아우르는 형태로 마련한 학술 행사다. JW중외제약은 고지혈증 치료제 ‘리바로젯’, 고용량 철분주사제 ‘페린젝트’,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라베칸듀오’,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트루패스’ 등 주요 전문의약품의 최신 연구 데이터와 실제 진료 현장의 경험 등을 공유했다. 심포지엄 타이틀 ‘PROMISE’는 JW가 창립 80주년을 맞이해 제시한 새로운 약속(JW’s Promise)인 ‘모두가 건강에 안심할 수 있을 때까지’에서 착안했다. 창업정신인 ‘생명존중’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질병 치료를 넘어 환자의 마음과 일상 회복까지 함께하겠다는 JW의 지향점을 담고 있다. 심포지엄 첫날인 27일에는 분당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윤민재 교수가 ‘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병용요법 치료 전략’를 주제로 강연했다. 윤 교수는 “리바로젯은 LDL-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낮추고 심혈관 위험을 줄이는 근거가 충분히 확보돼 있다”며 “특히 아시아인 대상 대규모 연구에서도 임상적 효과가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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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치과병원-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업무협약 체결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이용무)과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원장 김종욱, 이하 ‘진흥원’)은 10월 1일(수) 서울대학교치과병원 3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보건의료산업의 혁신과 지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공동연구 및 인력 교류 ▲보건의료 혁신 창업기업 발굴·육성 ▲글로벌 네트워킹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치과의료기업의 산업 진출을 지원하는 데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위해 여러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치과재료기기평가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 및 의료기기 비임상시험실시기관(GLP)으로 지정받아 치과재료의 국내외 품목허가와 신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적합성테스트센터는 치과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을 국제 기준에 따라 평가·검증하여 국내 의료기기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있다. 주목할 점은 이번 협약으로 김해 지역의 의생명 관련 기업들이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보유한 첨단 연구 인프라와 풍부한 임상시험 경험을 활용해 제품 개발 및 사업화 과정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