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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ADHD 질환 인지도 캠페인 개최

ADHD 질환 정보를 전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질환 인지도 높이는 기회 마련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이사장 정유숙)는 4월 5일 제 2회 ADHD의 날을 맞아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일반인 대상 ADHD 질환 인지도 제고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성인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attention deficit-hyperactivity disorder)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성인 ADHD는 질환에 대한 낮은 인지도로 잠재 환자 대비 실제 치료율이 약 1%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학회는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ADHD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보다 쉽게 습득해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ADHD 바로 알기’, ‘ADHD 뇌섹남녀’, ‘ADHD 미로찾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ADHD 바로 알기’ 부스에서는 질환 정보 영상을 보고 직접 자가진단을 해 볼 수 있었으며, 습득한 정보를 바탕으로 ‘ADHD 뇌섹남녀’ 부스에서 OX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ADHD 미로찾기’는 ADHD 미로를 제한 시간 내에 통과하는 게임으로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정유숙 이사장은 “성인 ADHD는 소아와 다른 양상으로 증상이 나타나 질환을 인지하는 것이 쉽지 않아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직접 대중들을 만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성인 ADHD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치료의 필요성을 아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는 성인 ADHD에 대한 인식제고 활동뿐 아니라 환자들이 편견 없이 치료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는 매년 4월 5일을 ‘ADHD의 날’로 선포하고 이를 계기로 올바른 정보를 보다 널리 알리고 검증된 치료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국민들의 바른 정신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작년 ADHD 캠페인은 소아청소년 환자들의 지속적인 치료 중요성을 주제로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는 성인 ADHD 질환에 대해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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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트에스티-대원제약,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지난 23일 이니스트에스티, 대원제약과 함께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창립 8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10시 충북 오송에 위치한 이니스트에스티 원료의약품 공장에서, 오후 1시에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대원제약 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협회는 참석자들에게 ‘제21대 대선 제약바이오 10대 정책 제안’과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을 위한 K-Pharma의 극복과제(KPBMA Brief)’를 소개하고 산업계의 주요 현안과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오송 이니스트에스티 공장은 항생제 생산 시설로는 처음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원료의약품 cGMP 생산시설이다. 현장에는 한쌍수 이니스트에스티 사장이 직접 나와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를 맞이했다. 참석자들은 원료공급 안정화와 원료산업 활성화, 불순물 관리와 관련해 많은 질문을 던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한 참석자는 “원료 자급화를 비롯한 의약품 공급망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국내 생산인프라에 대한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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