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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레저.신간

글로벌 기업의 AI엔진 구축 사례 증가

AI 마케팅 캠페인부터 브랜드만의 고유 컨텐츠 제작에 활용


기획 및 제작 인력 대체와 시간 절감 효과 기대
 

초거대 AI 시대를 맞아 이를 활용한 기업들의 다양한 실험과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초거대 AI를 활용한 이미지와 콘텐츠 제작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소통의 폭을 넓히려는 다양한 시도다.

 

초거대 AI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창작물을 만들어 낸다는 점을 마케팅 캠페인으로 활용해 ‘AI 시대 선도기업’이라는 이미지 제고 효과를 보겠다는 것이다. 병행하여 진행하는 바이럴 마케팅의 홍보 효과는 참가자들로부터 다양한 제작물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어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AI 콘테스트에 참가자 몰려 브랜드 홍보 효과 톡톡
최근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 ‘AI 코리아 커뮤니티’와 <AI 이미지 콘테스트>를 개최한 펜타브리드의 ‘긱허브’에 따르면 초기 우려와 달리 콘테스트 발표 초기부터 수많은 참가자들이 몰리고 참가기업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보임에 따라 기대 이상의 홍보 효과를 기업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콘테스트 참가 문의 기업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일회성 콘테스트에 그치지 않고 향후 지속적으로 콘테스트를 개최해 참가 기업에게 지속적으로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전문가들을 육성해 기업에 필요한 AI 전문가들을 소개·중개해 나갈 것이라 했다. 

 

◼ 단순 마케팅 캠페인을 넘어 기업만의 독자 AI 엔진 구축 시도
현재 초거대 AI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Open AI’나 ‘미드저니’와 같은 AI 플랫폼으로 이동해야 하지만 초거대 AI가 브랜드에 대한 학습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기업의 아이덴터티가 묻어난 결과물을 얻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AI 플랫폼에 지불해야 하는 비용 때문에 AI 크리에이터에게는 허들이 있을 수밖에 없다. 

 

기업 입장에서 기업의 플랫폼 안에서 초거대 AI 엔진을 장착하고 비용 부담 없이 일반인 누구나 쉽게 창작물을 만들 수 있게 한다면, 이를 계기로 신규 고객을 유인하고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작물을 쉽게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긱허브’는 이러한 기업의 수요가 증가할 것을 예상해, AI 전문가들과 함께 브랜드만의 독자 AI 엔진을 학습시켜 기업 고유의 아이덴터티를 창작물에 드러나게 하는 솔루션을 구축해 이를 기업의 홈페이지에 적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AI 엔진을 통해 기업의 비용 절감과 효율성 극대화 제공
이렇게 기업의 사전 학습된 독자 AI 엔진을 구축하고 AI 전문가가 참여하는 창작 과정에서 추가적인 학습이 일어나다 보면, 기업의 기획 및 제작 활동의 상당 부분을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기업에게 인건비 절감 효과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획과 제작에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기업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결과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활용하면 신제품 개발 기획 단계에서의 디자인 샘플링과 고객 의견 수렴이 간단해지고, 시장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드는 기초 의사 결정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신제품이나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대중과 함께 소통해 가며 확산시키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다. 기업이 수시로 제작해야 할 SNS 제작물 및 동영상 컨텐츠 등 다양한 컨텐츠도 다양한 학습을 통해 AI엔진을 거쳐 제작한다면 적은 인원과 시간으로 상당히 많은 결과물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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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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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전국 30곳서 인지향상통합프로그램 운영…95% 이상 ‘만족’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한노협)는 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2025년 4월부터 12월까지 전국 30개 노인복지관에서 ‘노인복지관형 인지향상통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60세 이상 어르신 492명을 대상으로 총 373회기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지·정서·사회·신체·영양 등 5대 영역을 균형 있게 구성해 치매 예방과 일상생활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향후 전국 노인복지관으로의 확산을 목표로 추진됐다. 한노협은 전국 노인복지관이 표준화된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관형 인지향상통합프로그램 가이드」를 발간해 지속 가능한 운영 기반을 마련했으며, 프로그램과 연계해 치매 예방 캠페인도 총 37회 진행해 지역사회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 프로그램의 질적 관리를 위해 30개 수행기관 가운데 12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모니터링도 실시됐다. 한노협 인지활동위원회 위원 9명과 협회 관계자 3명으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이 직접 기관을 방문해 점검한 결과, 대부분의 기관이 5대 영역을 균형 있게 반영해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자연스럽게 활동을 연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운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 어르신들의 흥미와 몰입도가 높았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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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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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더나코리아, ‘엠레스비아프리필드시린지’ 국내 허가 획득 모더나코리아는 자사의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mRNA 백신 ‘엠레스비아프리필드시린지’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허가는 RSV 예방을 위한 mRNA 플랫폼 백신으로는 국내 최초다. 엠레스비아프리필드시린지는 60세 이상 성인과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RSV 고위험군 성인에서 RSV로 인한 하기도 질환(LRTD) 예방을 목적으로 허가됐다. RSV는 감기와 유사한 증상부터 폐렴 등 중증 하기도 감염으로 진행될 수 있는 바이러스로, 특히 고령자와 기저질환을 가진 성인에서 질병 부담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더나코리아 김상표 대표는 “RSV는 고령층과 기저질환을 가진 성인에게 입원과 중증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주요 호흡기 질환”이라며, “엠레스비아프리필드시린지는 한국에서 허가된 모더나의 두 번째 제품으로, 코로나19 에 이어 RSV 예방까지 모더나의 mRNA 기술로 공중보건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모더나코리아는RSV를 포함한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보건당국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엠레스비아프리필드시린지의 허가는 한국을 포함한 22개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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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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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종희 서울대병원 교수, ‘함춘동아의학상’ 수상 영예 서울의대동창회(회장 한규섭)는1지난 16일 ‘2025 함춘 송년의 밤’ 행사에서 학술연구와 의료봉사 등으로 모교와 동창회의 명예를 빛낸 회원에게 금년도 ‘함춘학술상’과 ‘장기려의도상’을 시상했다.이날 행사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으며, 박용현 두산연강재단 이사장 등 역대 동창회장과 원로 회원, 김정은 서울의대 학장, 김영태 서울대병원장 등 학내외 동창 2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한 연구업적으로 의학발전에 이바지하고 서울의대의 명예를 드높인 동창에게 ‘제29회 함춘학술상’을 시상하여 동문교수들의 연구의욕을 고취시켰으며, 장기려 박사의 후예로서 헌신적인 봉사를 실천해온 동문에게는 ‘제22회 장기려의도상’을 시상하여 의사의 사명감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제29회를 맞은 함춘학술상은 동아쏘시오그룹이 후원하는 함춘동아의학상(연구비 3천만원)과 서울의대동창회 학술연구재단이 후원하는 함춘의학상 및 함춘젊은연구자상(각각 연구비 1천만원) 등 모두 3명이 수상했다. 영예의 ‘함춘동아의학상’은 신경발달장애 환아에서 희귀 유전자변이가 소두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채종희 서울대병원 임상유전체의학과 교수가 받았으며, ‘함춘의학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