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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2024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참가 성과 풍성

인체적용시험법 등 다양한 소개로 K-뷰티 신뢰 구축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가 ‘2024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에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P&K는 이번 전시회에서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기획’ 세미나 발표를 통해 참관객의 주목을 받았다.

P&K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피부 속부터 자연스럽게 빛나는 ‘광채 메이크업’ 제품의 인체적용시험을 소개했다. 이 광채 메이크업은 올리브영, 세포라, 아마존 등 글로벌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글로우 메이크업’과 ‘치크 메이크업’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진주 피부(Pearl Skin) 메이크업으로 이어지고 있다. P&K는 ‘피부 속 광채’, ‘피부 속 반사’, ‘조명 아래 피부 광채’ 등 표시광고실증제에 적합한 광고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미국 시장에서 한국의 토너패드가 새로운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이 큰 관심을 받았다. 토너패드는 짧은 시간 내 충분한 수분 채움 여부와 수분 레이어링 효과 등을 확인하는 인체적용시험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모공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일 모공 이미지를 통해 모양과 크기를 확인하는 시험에 대한 문의도 많았다.

또한 P&K는 화장품 수출 진행 시 안전성을 뒷받침하는 입증 자료의 체계적인 준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미국에 수출되는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미국 FDA 기준에 맞는 SPF 차단지수 시험법(ISO 24444), PFA 차단지수 시험법(ISO 24442)과 Broad Spectrum 시험이 필요한데, P&K는 3가지 모두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Broad Spectrum 시험은 PFA 지수 표기와 In Vivo 시험을 인정하지 않는 미국 FDA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토콜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P&K 전략기획실 기광국 상무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기획’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 발표에서 P&K의 빅데이터 역량과 이를 활용한 마케팅 지원 방안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여 청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 빅데이터를 통해 소비자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상품 기획은 K-뷰티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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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병원-한미약품, 의료빅데이터 활용 MOU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정 신)이 지난 20일 오후 4시 병원 의생명연구지원센터 1층 중역회의실에서 한미약품과 ‘의료빅데이터활용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과제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기승정 의생명연구원장, 이승한 연구기획부장, 권용수 임상시험센터장, 지영석 의료정보센터장, 이기홍 빅데이터사업 지원실장, 박기성 디지털바이오연구지원실장 등이 참석했으며, 한미약품에서는 국내사업본부장 박명희 전무, 데이터전략그룹 김하성 그룹장, 국내사업본부 정재형 그룹장, 국내사업본부 김남석 지역장, 국내사업본부 이동율 부장, 국내사업본부 김대호 차장이 함께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의료시장의 ▲의료수요 충족을 위한 목표지향적 공동연구 추진 ▲개방형 혁신을 통한 신약 연구개발 협력 강화 ▲보유시설・인적 자원 협력 네트워크 공동 활용 ▲빅데이터 기반 코호트 연구 공동 수행 및 등재 목표 ▲기타 양 기관의 우호 증진에 관해 유기적인 협력체계 등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후 진행된 설명회에서 한미약품 데이터전략그룹 김하성 그룹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 소개 및 연구진행프로세스 안내’를 주제로 발표했다. 기승정 의생명연구원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