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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제약, CPHI Worldwide 밀라노 참가…혼 담은 'Multi-Stra®' 기술 돋보여

뷰티 더마 브랜드 신제품인 지방분해 화장품 ‘벨라피움 SS’도 바이어 등 관심 끌어



다산제약(대표  류형선.한국의악품수출입협회장)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CPHI 2024 Milan에 참가, 내용고형제 핵심 제제기술인 ‘Multi-Stra®’와 뷰티 더마 브랜드 신제품인 지방분해 화장품 ‘벨라피움 SS’를 소개해 바이어등의  관심을 끌었다.

가장 이목을 끈 핵심 기술은 'Multi-Stra®' 기술이다. 이 기술은 다산의 주요기술인 Micro particle 코팅기술과 다층 정제 기술이 혼합된 것으로 난용성 제품에 적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악물패턴 확립 및 다양한 약물 방출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다산제약이 연구개발한 독자적 기술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된 런칭 뷰티 더마 브랜드의 ‘벨라피움 SS’는 작년부터 시작한 더마사업의 신규제품으로 유럽 등록이 완료되었으며 이번 전시에서 다수의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으며 뷰티 더마 사업에서도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다산제약 관계자는 “올해는 중국 안휘허이 사와 합작법인 설립, 핵심 기술 홍보에 이어 뷰티 더마 브랜드까지 런칭하며 다산제약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었다. 앞으로도 다산만의 독보적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CPHI Worldwide는 47개국 2만 5000여 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제약, 생산, 아웃소싱, 바이오 솔루션 등 제약 업계의 동향 및 트렌드를 교류하는 전시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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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치 없는 치매, 그렇다면 늦출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를 넘어서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면서 노인성 질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인 치매는 기억력 감퇴는 물론 언어, 판단력, 계산 능력, 인지 기능이 저하되는 병으로 누구나 걸릴 수 있다. 무엇보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는 통제 불가능한 말과 행동으로 가족에게 짐이 된다는 점이 큰 두려움을 준다.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국내 60세 이상 치매 환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며, 2050년에는 2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6%대 치매 유병률 또한 2050년에는 10%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치매 환자의 약 27%가 경도인지장애를 진단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경도인지장애가 의심되는 경우 치매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는 시기임을 기억해야 한다. 박정훈 신경과 전문의는 “치매는 초기에 건망증과 증상이 비슷해 본인이 알아채기 어렵고, 부정적인 인식 때문에 회피하고 치료를 미루다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라며 “완치 가능한 치료제가 없으므로 중증 치매로 이환 되기 전 병증을 늦출 수 있는 경도인지장애 단계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치매 전 단계인 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