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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비뇨기과학회, ‘찾아가는 비뇨기과’ 전개

블루애플 캠페인, 6월부터 8월 3달간, 전국 노인복지관, 보건소 대상 전립선비대증 건강강좌 개최

대한비뇨기과학회(회장 정문기)는 연중 진행되고 있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블루애플 캠페인(www.blueapple.or.kr)의 하나로 대한비뇨기과개원의협의회(회장 진길남)와 함께 ‘찾아가는 비뇨기과’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찾아가는 비뇨기과’는 6월부터 8월까지 전국의 노인복지회관, 보건소 등에 비뇨기과 전문의가 직접 찾아가 전립선비대증의 효과적인 예방과 관리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전국 지역에 소재한 노인복지관과 보건소, 평생학습관의 건강강좌 희망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비뇨기과’는 17일 서울 서초구청에서 첫 행사의 막을 열었다. 40세 이상 서초구 남성 주민 100명이 선착순 신청을 통해 참석한 행사에서는 전립선비대증 건강강좌, 무료 검진 및 상담 등이 이루어졌다.(참고사진 1) 정병동 대한비뇨기과개원의협의회 부회장과 진익철 서초구청장, 권영현 서초구 보건소장이 참석 해 ‘찾아가는 비뇨기과’의 첫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참고사진 2) 서초구는 최근 증가하는 전립선질환에 대한 서초구민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대한비뇨기과학회 정문기 회장(부산의대 비뇨기과)은 “전립선비대증은 중년 이상부터 대부분의 남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비뇨기과 질환으로 소변 보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등 남성 삶의 질 저하의 주범이지만, 흔한 노화현상으로 여겨져 대부분의 환자가 검진과 치료에 소극적”이라며, “40대 이후부터는 정기적으로 가까운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자신의 전립선 크기를 점검하고 관심을 갖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대한비뇨기과개원의협의회 진길남 회장(진길남 비뇨기과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비뇨기과가 되는 것은 물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립선비대증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찾아가는 비뇨기과’ 건강강좌 참석자에게는 블루애플 캠페인 소책자, 만화책, 볼펜, 메모지 등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찾아가는 비뇨기과’ 건강강좌에 참가하고 싶은 전국의 노인복지관, 보건소, 평생학습관은 블루애플 캠페인 사무국(02-318-2260)으로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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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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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로 허가 받지 않은 체온계 만들어...온라인 유통 하다 '덜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인증)받지 않은 체온계를 제조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으며, 제조된 무허가 체온계 1,072개에 대해 판매게시물 등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 요청 등 조치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판매된 해당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겨울철 감기와 독감 유행 등에 대비하여 감염병 관련 제품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무허가 체온계가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를 착수했다. -무허가제품 수사결과, A사는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 없이 2020년 11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중국에서 반제품(케이스, 전자기판 등)을 수입하여 이를 조립·포장하는 방식으로 체온계 1,072개를 제조했으며, 이 중 996개를 온·오프라인으로 판매(3천 5백만원 상당)하였고 남은 체온계 76개 및 반제품 약 1,000개는 현장조사 시 압류했다. 식약처는 해당 체온계가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아 정확한 체온 측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식약처는 체온계 구매 시 제품 포장에서 ‘의료기기’라는 표시와 ‘의료기기 품목 허가번호’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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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 마케팅 강화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3일 숙취해소제 브랜드 ‘깨노니’ 광고 모델로 배우 구교환을 발탁하고 TV 광고 티저를 공개했다. 본편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구교환을 모델로 선정하여 ‘속이 깨야 진짜 깬다’는 카피로 깨노니 땡큐샷의 숙취해소 효능을 강조했다. 구교환의 친근하고 재치 넘치는 ‘땡큐’ 제스처를 통해 트렌디한 깨노니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작품마다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호평을 받는 배우 구교환과 함께 깨노니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라며 “TV 광고를 시작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깨노니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출시한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에 따라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한 특허 원료 ‘노니트리(Nonitri)와 활력 증진을 위한 고함량 비타민, 밀크씨슬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주성분 외에도 헛개나무열매농축액, L-아르지닌, 타우린, 건조효모(글루타치온 함유) 등 다양한 원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이중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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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예방과 극복을 위한 생활 습관은?...가공식품, 패스트 푸드, 배달 음식 피해야 최근 다양한 원인으로 만성 질환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발표 ‘당뇨병 팩트시트 2024’에 따르면, 2022년 당뇨병 환자는 2012년보다 약 54% 증가했다. 특히 당뇨병 전단계는 30세 이상 성인 10명 중 4명이 해당할 정도로 유병률이 높다. 당뇨병 예방과 극복을 위한 생활 습관에 대해 순천향대 부천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최덕현 교수와 Q&A로 알아본다. Q. 당뇨병은 어떤 질환인가요?A. 당뇨병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만성 대사 질환이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포도당이 적절한 곳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 못해 혈액 속에 비정상적으로 많이 남아 고혈당이 발생하고, 이에 따라 여러 합병증이 발생한다. Q. 당뇨병 주요 증상은 무엇인가요?A. 다음, 다뇨, 다식 등 삼다(三多) 증상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당분을 섭취해도 필요한 곳으로 적절히 쓰이지 못해 당분을 더 찾게 되는 다식이 발생하고, 혈액에 머물러 있는 잉여 당분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면서 수분을 함께 배출해 소변량이 증가하는 다뇨가 발생하며, 이에 따라 갈증으로 물을 찾게 되는 다음이 발생한다. 다만, 초기 당뇨병의 경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Q.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