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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적극 마케팅 눈에 띄네

책 발간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중심병원’ 도약 알리기 나서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원장 김동규)이 적극적인 연구원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의생명연구원은 지난 2010년 6월 김동규 연구원장 취임과 함께 홍보대외협력실을 신설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활동과 성과들을 널리 알리고자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의생명연구원 알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발간된 네 가지 책자를 소개한다.


■ Excellence – 의생명연구원 영문 브로셔

의생명 연구 관련 전문인을 대상으로 의생명연구원을 소개하기 위한 영문 브로셔 Excellence가 약 7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지난 4월 발간되었다. 의생명연구원의 각 부서 및 사업단 소개와 더불어 연구원 내의 7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Lab에서 어떠한 활동들을 하고 있는지 약 100페이지에 걸쳐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 또한 의생명연구원의 주요 성과들을 한눈에 알기 쉽게 보여주고 각 연구책임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IMAZINE – 의생명연구원 매거진

일반인에게 의생명연구원의 활동과 성과를 알기 쉽게 보여주고, 의생명 연구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보전달을 위한 매거진 IMAZINE(Imagine과 Magazine의 합성)이 약 3개월의 제작 기간을 거쳐 지난 6월 창간되었다. 창간호는 서울대학교병원장, 교육과학기술부장관, 보건복지부장관 등의 축전과 더불어 ‘OLD & NEW’, ‘1호를 말한다’ 등의 창간특집 코너를 담고 있으며, 의생명연구원의 각 부서를 소개하는 ‘BRI 들여다보기’, 임상시험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뷰티풀 마인드’ 등으로 구성 되어있다. IMAZINE은 반년 주기로 발간 예정이다.


■ 2010 의생명연구원 연보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제작하는 기존 연보와 별도로 의생명연구원의 독자적인 연보를 약 4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지난 6월 창간하였다. 의생명연구원 연보는 책자와 CD로 제작되었으며, 2010년 한 해 동안의 활동과 성과, 통계자료 등을 약 130페이지에 걸쳐 상세하고 체계적으로 수록하여 기록으로서의 의미와 더불어 실무에도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연구중심병원의 초석을 놓다 –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20년사

의생명연구원 설립 20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그동안 의생명연구원의 활동과 업적을 되새기고 발전적인 미래를 준비하고자 지난 6월 의생명연구원 20년사를 발간하였다. 20년사는 김규한 교수 주도 하에 20인의 편찬위원들이 약 10개월 동안 방대한 자료를 수집, 정리하는 과정을 거쳐 제작되었다. 의생명연구원 전체사, 각 부서별 역사, 역대 소장 및 명예교수 인터뷰, 통계자료 등의 내용이 약 300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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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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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로 허가 받지 않은 체온계 만들어...온라인 유통 하다 '덜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인증)받지 않은 체온계를 제조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으며, 제조된 무허가 체온계 1,072개에 대해 판매게시물 등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 요청 등 조치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판매된 해당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겨울철 감기와 독감 유행 등에 대비하여 감염병 관련 제품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무허가 체온계가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를 착수했다. -무허가제품 수사결과, A사는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 없이 2020년 11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중국에서 반제품(케이스, 전자기판 등)을 수입하여 이를 조립·포장하는 방식으로 체온계 1,072개를 제조했으며, 이 중 996개를 온·오프라인으로 판매(3천 5백만원 상당)하였고 남은 체온계 76개 및 반제품 약 1,000개는 현장조사 시 압류했다. 식약처는 해당 체온계가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아 정확한 체온 측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식약처는 체온계 구매 시 제품 포장에서 ‘의료기기’라는 표시와 ‘의료기기 품목 허가번호’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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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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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 마케팅 강화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3일 숙취해소제 브랜드 ‘깨노니’ 광고 모델로 배우 구교환을 발탁하고 TV 광고 티저를 공개했다. 본편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구교환을 모델로 선정하여 ‘속이 깨야 진짜 깬다’는 카피로 깨노니 땡큐샷의 숙취해소 효능을 강조했다. 구교환의 친근하고 재치 넘치는 ‘땡큐’ 제스처를 통해 트렌디한 깨노니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작품마다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호평을 받는 배우 구교환과 함께 깨노니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라며 “TV 광고를 시작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깨노니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출시한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에 따라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한 특허 원료 ‘노니트리(Nonitri)와 활력 증진을 위한 고함량 비타민, 밀크씨슬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주성분 외에도 헛개나무열매농축액, L-아르지닌, 타우린, 건조효모(글루타치온 함유) 등 다양한 원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이중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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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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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예방과 극복을 위한 생활 습관은?...가공식품, 패스트 푸드, 배달 음식 피해야 최근 다양한 원인으로 만성 질환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발표 ‘당뇨병 팩트시트 2024’에 따르면, 2022년 당뇨병 환자는 2012년보다 약 54% 증가했다. 특히 당뇨병 전단계는 30세 이상 성인 10명 중 4명이 해당할 정도로 유병률이 높다. 당뇨병 예방과 극복을 위한 생활 습관에 대해 순천향대 부천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최덕현 교수와 Q&A로 알아본다. Q. 당뇨병은 어떤 질환인가요?A. 당뇨병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만성 대사 질환이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포도당이 적절한 곳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 못해 혈액 속에 비정상적으로 많이 남아 고혈당이 발생하고, 이에 따라 여러 합병증이 발생한다. Q. 당뇨병 주요 증상은 무엇인가요?A. 다음, 다뇨, 다식 등 삼다(三多) 증상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당분을 섭취해도 필요한 곳으로 적절히 쓰이지 못해 당분을 더 찾게 되는 다식이 발생하고, 혈액에 머물러 있는 잉여 당분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면서 수분을 함께 배출해 소변량이 증가하는 다뇨가 발생하며, 이에 따라 갈증으로 물을 찾게 되는 다음이 발생한다. 다만, 초기 당뇨병의 경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Q.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