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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광의 눈물을, 기쁨의 눈물로!

과민성 방광은 만성질환, 삶의 질 회복 위해서는 꾸준한 전문 치료 필요!

“방광의 눈물을 닦아 주세요”

대한비뇨기과학회-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는 29일(수)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제5회 골드리본 캠페인 및 학회를 공동 개최하여 과민성 방광 소개 및 효과적인 치료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학회에서 이규성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장은 “과민성 방광은 사회생활을 하는 남성에게 있어 업무 활동 및 능률을 저하시켜 생산성 하락을 초래하고 전립선 비대증보다 우울증이나 성생활에서 큰 문제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소홀하게 여겨져 진단이나 치료가 잘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과민성 방광으로 인한 증상을 단순히 나이 들어 생기는 전립선 비대증이겠거니 착각하고 방치하면 삶의 질이 점점 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회장은 “고령 환자일수록 전립선 비대증과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한 진단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소변에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한덕현 선생님은 “과민성 방광 유병률 및 삶의 질 실태”를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우리나라 남성 10명 중 1명은 과민성 방광이다”며 “남성 과민성 방광 환자는 우울증 동반율이 정상인의 3배, 전립선 비대증 환자의 2배 이상이다”고 말했다.

또한 “과민성 방광으로 이직, 조기은퇴, 퇴사당한 적이 있는 사람도 정상인과 전립선 비대증 환자에 비해 2배 이상 높았고, 과민성 방광이 전립선 비대증보다 성 생활 빈도 만족도에 더 악영향을 미친다고 덧붙였다.

김준철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부회장은 “과민성 방광 치료 효과와 실태”를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과민성 방광은 비뇨기과 전문의 상담 아래 약물 치료할 경우 증상이 현저히 개선되나 과민성 방광 약물 치료를 중단하면 62%의 환자가 재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과민성 방광은 약물 치료 효과는 좋으나 중단하면 재발 확률이 높아 성공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비뇨기과 전문의 상담 아래 지속적인 관리와 치료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과민성 방광은 소변이 방광에 차는 동안 비정상적으로 방광이 수축하는 것으로, 방광의 기능이 너무 예민해서 방광에서 소변을 저항하는 동안에 본인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방광근육이 수축하여 급하게 요의를 느끼게 되어 소변을 참기 어렵고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이다.

이와 관련, 골드리본 캠페인은 방광 질환에 대한 국민들의 낮은 인지도를 재고하고, 배뇨 장애와 요실금에 대한 치료의 중요성, 올바른 치료법 등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대한비뇨기과학회·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가 국제요실금학회의 세계 요실금의 날 행사 주간에 맞추어 2007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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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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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로 허가 받지 않은 체온계 만들어...온라인 유통 하다 '덜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인증)받지 않은 체온계를 제조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으며, 제조된 무허가 체온계 1,072개에 대해 판매게시물 등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 요청 등 조치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판매된 해당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겨울철 감기와 독감 유행 등에 대비하여 감염병 관련 제품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무허가 체온계가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를 착수했다. -무허가제품 수사결과, A사는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 없이 2020년 11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중국에서 반제품(케이스, 전자기판 등)을 수입하여 이를 조립·포장하는 방식으로 체온계 1,072개를 제조했으며, 이 중 996개를 온·오프라인으로 판매(3천 5백만원 상당)하였고 남은 체온계 76개 및 반제품 약 1,000개는 현장조사 시 압류했다. 식약처는 해당 체온계가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아 정확한 체온 측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식약처는 체온계 구매 시 제품 포장에서 ‘의료기기’라는 표시와 ‘의료기기 품목 허가번호’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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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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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 마케팅 강화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3일 숙취해소제 브랜드 ‘깨노니’ 광고 모델로 배우 구교환을 발탁하고 TV 광고 티저를 공개했다. 본편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구교환을 모델로 선정하여 ‘속이 깨야 진짜 깬다’는 카피로 깨노니 땡큐샷의 숙취해소 효능을 강조했다. 구교환의 친근하고 재치 넘치는 ‘땡큐’ 제스처를 통해 트렌디한 깨노니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작품마다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호평을 받는 배우 구교환과 함께 깨노니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라며 “TV 광고를 시작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깨노니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출시한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에 따라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한 특허 원료 ‘노니트리(Nonitri)와 활력 증진을 위한 고함량 비타민, 밀크씨슬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주성분 외에도 헛개나무열매농축액, L-아르지닌, 타우린, 건조효모(글루타치온 함유) 등 다양한 원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이중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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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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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예방과 극복을 위한 생활 습관은?...가공식품, 패스트 푸드, 배달 음식 피해야 최근 다양한 원인으로 만성 질환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발표 ‘당뇨병 팩트시트 2024’에 따르면, 2022년 당뇨병 환자는 2012년보다 약 54% 증가했다. 특히 당뇨병 전단계는 30세 이상 성인 10명 중 4명이 해당할 정도로 유병률이 높다. 당뇨병 예방과 극복을 위한 생활 습관에 대해 순천향대 부천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최덕현 교수와 Q&A로 알아본다. Q. 당뇨병은 어떤 질환인가요?A. 당뇨병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만성 대사 질환이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포도당이 적절한 곳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 못해 혈액 속에 비정상적으로 많이 남아 고혈당이 발생하고, 이에 따라 여러 합병증이 발생한다. Q. 당뇨병 주요 증상은 무엇인가요?A. 다음, 다뇨, 다식 등 삼다(三多) 증상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당분을 섭취해도 필요한 곳으로 적절히 쓰이지 못해 당분을 더 찾게 되는 다식이 발생하고, 혈액에 머물러 있는 잉여 당분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면서 수분을 함께 배출해 소변량이 증가하는 다뇨가 발생하며, 이에 따라 갈증으로 물을 찾게 되는 다음이 발생한다. 다만, 초기 당뇨병의 경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Q.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