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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자, 동물약품 및 영양사업부 전략적 대안 모색

바이오제약 핵심 분야와 더불어 비즈니스의 가치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

화이자는 7일(미국 뉴욕 시각 기준) 자사 동물약품 및 영양 사업 관련 전략적 대안을 모색하여 바이오제약 핵심 분야와 더불어, 이스태블리쉬트프로덕츠 및 컨슈머헬스케어 비즈니스의 가치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는 최적의 비즈니스 조직을 구축하기 위해 최근 실시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검토에 기반한다.

화이자 사장 겸 CEO인 이안 리드(Ian Read)는 “동물약품과 영양사업부는 모두 매력적인 고객과 견고한 기반을 갖춘 강력한 비즈니스 분야”라며 “다만, 화이자의 핵심 비즈니스와 구분되는 특성으로 인해 이 두 비즈니스의 가치가 화이자 외부에서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화이자는 대안을 모색함에 있어, 어떠한 선택이 두 비즈니스의 향후 성장 및 확장의 기회를 이끌어 나가고 잠재적으로 주주들에 더 높은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지 고려해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이자 동물약품 사업부는 백신, 의약품, 진단기기, 유전자 검사 등 가축과 반려동물의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제품들을 발견, 개발, 생산, 상용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세계적인 선두업체이다.

동물약품 사업부는 60여 국가에 진출하여, 4개 대륙에 주요 연구센터를 갖추고 광범위한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아프리카, 중동, 캐나다, 중남미, 아•태 지역 등 여러 지역에 걸쳐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2010년 기준, 동물약품의 매출은 약 36억 달러이다.

이안 리드 사장은 “금일 화이자가 발표하는 내용은, 주주의 가치를 창출하고 화이자가 더욱 집중된 조직으로서 향후 성공해 나가는데 있어 유리한 위치를 확보하는 잠재력을 바탕으로 추진되는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이러한 결정은 환자와 고객, 그리고 주주에 최선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우리의 자원과 투자, 인력을 재정비하는 장기적인 전략을 지지하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화이자는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포트폴리오 검토의 일환으로, 자사의 비즈니스와 자산에 대한 평가를 지속한다.

동물약품사업부의 전략적 대안 평가에는 J.P. 모건(J.P. Morgan)이, 영양사업부의 전략적 대안 평가에는 모건 스탠리와 센터뷰 파트너스(Morgan Stanley and Centerview Partners)의 자문팀이 참여하고 있다.

각 평가 작업의 기한은 다를 수 있지만, 화이자는 평가결과를 얻기 위한 작업이 12-24개월 사이에 완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12년까지 동물약품과 영양사업부의 전략적 대안과 관련한 추가적인 발표는 예정돼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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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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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로 허가 받지 않은 체온계 만들어...온라인 유통 하다 '덜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인증)받지 않은 체온계를 제조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으며, 제조된 무허가 체온계 1,072개에 대해 판매게시물 등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 요청 등 조치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판매된 해당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겨울철 감기와 독감 유행 등에 대비하여 감염병 관련 제품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무허가 체온계가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를 착수했다. -무허가제품 수사결과, A사는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 없이 2020년 11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중국에서 반제품(케이스, 전자기판 등)을 수입하여 이를 조립·포장하는 방식으로 체온계 1,072개를 제조했으며, 이 중 996개를 온·오프라인으로 판매(3천 5백만원 상당)하였고 남은 체온계 76개 및 반제품 약 1,000개는 현장조사 시 압류했다. 식약처는 해당 체온계가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아 정확한 체온 측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식약처는 체온계 구매 시 제품 포장에서 ‘의료기기’라는 표시와 ‘의료기기 품목 허가번호’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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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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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 마케팅 강화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3일 숙취해소제 브랜드 ‘깨노니’ 광고 모델로 배우 구교환을 발탁하고 TV 광고 티저를 공개했다. 본편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구교환을 모델로 선정하여 ‘속이 깨야 진짜 깬다’는 카피로 깨노니 땡큐샷의 숙취해소 효능을 강조했다. 구교환의 친근하고 재치 넘치는 ‘땡큐’ 제스처를 통해 트렌디한 깨노니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작품마다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호평을 받는 배우 구교환과 함께 깨노니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라며 “TV 광고를 시작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깨노니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출시한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에 따라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한 특허 원료 ‘노니트리(Nonitri)와 활력 증진을 위한 고함량 비타민, 밀크씨슬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주성분 외에도 헛개나무열매농축액, L-아르지닌, 타우린, 건조효모(글루타치온 함유) 등 다양한 원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이중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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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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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예방과 극복을 위한 생활 습관은?...가공식품, 패스트 푸드, 배달 음식 피해야 최근 다양한 원인으로 만성 질환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발표 ‘당뇨병 팩트시트 2024’에 따르면, 2022년 당뇨병 환자는 2012년보다 약 54% 증가했다. 특히 당뇨병 전단계는 30세 이상 성인 10명 중 4명이 해당할 정도로 유병률이 높다. 당뇨병 예방과 극복을 위한 생활 습관에 대해 순천향대 부천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최덕현 교수와 Q&A로 알아본다. Q. 당뇨병은 어떤 질환인가요?A. 당뇨병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만성 대사 질환이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포도당이 적절한 곳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 못해 혈액 속에 비정상적으로 많이 남아 고혈당이 발생하고, 이에 따라 여러 합병증이 발생한다. Q. 당뇨병 주요 증상은 무엇인가요?A. 다음, 다뇨, 다식 등 삼다(三多) 증상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당분을 섭취해도 필요한 곳으로 적절히 쓰이지 못해 당분을 더 찾게 되는 다식이 발생하고, 혈액에 머물러 있는 잉여 당분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면서 수분을 함께 배출해 소변량이 증가하는 다뇨가 발생하며, 이에 따라 갈증으로 물을 찾게 되는 다음이 발생한다. 다만, 초기 당뇨병의 경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Q.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