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 ‘일산21세기병원(병원장 고광원·권기영)’이 8월 16일 ‘일산동구보건소’ 건강 누리실에서 '건강한 관절, 행복한 삶'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관절센터 정형외과 전문의 ‘장성원 원장’은 이번 무료 건강강좌에 참가한 70여명의 ‘고양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원장님’들을 대상으로 무조건적인 수술보다는 맞춤식 관절 건강관리 방법과 운동, 주사, 수술적 치료 등 다양한 치료방법에 대해 실제 사례와 더불어 눈높이식 강좌를 진행했다.
2014년 5월에 개원한 일산21세기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외국인환자 유치 지정을 승인받은 병원’으로써 전문성을 가진 의료진의 교과서적인 진료를 통해 고양시 대표 척추·관절 병원으로 자리 잡았다.
일산21세기병원 최정환 행정부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강좌를 통해 주변 지역주민들에게 척추·관절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계획 중이다." 고 밝혔다.
한편, 고광원 병원장은 “척추·관절 질환은 질병이 아닌 증상으로 정확한 원인을 찾고 환자 개인에게 맞는 효과적인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며 “척추·관절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분들이 원인에 맞는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과잉진료 없는 ‘교과서적 진료’로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일산21세기병원은 척추·관절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건강강좌를 개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