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3 (화)

  • 맑음동두천 11.2℃
  • 구름많음강릉 13.7℃
  • 연무서울 11.4℃
  • 박무대전 10.1℃
  • 구름많음대구 12.3℃
  • 울산 12.6℃
  • 맑음광주 11.3℃
  • 구름많음부산 17.6℃
  • 맑음고창 12.3℃
  • 구름조금제주 14.5℃
  • 맑음강화 11.4℃
  • 구름많음보은 10.5℃
  • 구름조금금산 9.9℃
  • 맑음강진군 13.4℃
  • 구름많음경주시 14.8℃
  • 구름많음거제 15.4℃
기상청 제공

보건단체

나에게 맞는 휴식 방법으로 컨디션 회복하기

새벽부터 밤까지 이어진 일과에 몸도 마음도 피로한 시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최상의 휴식을 취해보자. 무엇보다 휴대폰과 TV에서 벗어나 조용한 환경에서 취하는 휴식은 그 효과를 두 배로 올려준다.


명상
명상은 손쉽지만 가장 효과적인 휴식 방법이다. 편안히 누워 손바닥을 하늘로 향하고 베개를 조정해 목을 편안하게 한다. 코로 호흡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호흡의 흐름에 집중한다. 체내 산소량이 증가하면서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몸을 편안하게 이완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떠오르는 생각에 집중하기보다, 가능한 자신의 호흡에만 집중하는 것이 핵심. 어깨나 허리, 목 등 근육 뭉침이나 경직이 느껴진다면 명상 후 그 부위를 스트레칭을 통해 풀어주는 것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운동
몸이 피로한 경우는 잠이 회복에 도움이 된다. 에너지를 보충하고 피로 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불안이나 짜증 등 정신적 피로에는 30분 정도의 수영 등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이 좋다. 흥분된 대뇌피질을 쉬게 하기 때문이다.


최근 세계 3대 의학연구지 중 하나인 <란셋>의 내용을 살펴보면 만성피로를 느끼는 640명을 대상으로 운동을 하게 한 결과, 운동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결론을 얻었다. 틈날 때 마다 하는 스트레칭도 컨디션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새로운 분야 공부하기
외국어 공부 등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휴식법이다.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다만 더 효과적인 휴식을 위해서는 피로감을 느끼기 전에 휴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정적을 즐기세요
휴식할 때는 SNS의 알람은 잠시 꺼두자. 빛과 소리, 자극, 정보 등이 가득한 휴대전화를 보면서 온전히 쉬기는 힘들다. 또 TV와 라디오 등도 마찬가지다. 완벽한 정적 속에서 뇌는 비로소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 연구 결과에 따르면 조용한 곳에서의 휴식은 집중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배너

배너
못믿을 자외선차단제,시중 유통 28개 제품 미세먼지 차단 효과 없어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유통되는 화장품 중 미세먼지 차단·세정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판매하는 자외선차단제, 보습제, 세정제 가운데 상당수는 사실과 달리 효과 전혀 없는 것으로 밝혀져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화장품 허위·과대광고로 인해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점검, 가이드라인 정비, 제조판매업체 대상 교육 시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제품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는 한편 특이한 효능·효과를 표방하는 등 허위·과대광고 제품으로 의심되는 경우 식약처로 신고하는 등 적극적인 권리행사를 통해 엉터리 화장품 근절에 힘을 모아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자외선차단제, 보습제, 세정제 등 53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28개 제품이 미세먼지 차단·세정 효과가 없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고 광고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허위·과대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점검은 화장품을 유통·판매하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