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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대한민국 피부건강엑스포, SETEC 전시장에서 개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세텍(SETEC)에서 피부과학연구재단이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가 개최된다.


국내 유일 피부건강 전문 전시회인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는 대한피부과학회•대한피부과의사회•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 허밍아이엠씨•전시 전문기업 메쎄이상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 글락소스미스클라인•네오팜•다른코스메틱스•동구바이오제약•에스트라가 협찬한다.


피부건강 엑스포는 국민들의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고 피부건강을 지키고자 지난 2017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회를 맞았다. 2018년 엑스포 참관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74%가 재방문 의사를 밝혀 높은 관심을 보였고, 전시 부스 관람을 통한 제품정보 획득 및 알뜰한 구매, 다양한 체험 행사와 피부과 전문의 주제별 강연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에는 참가기업들이 더욱 무료 샘플링 및 현장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을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피부과 전문의 주제 강연에 섬세하게 준비하고, 화장품뿐만 아니라 올바른 피부건강에 대해 알릴 계획이다.


작년 참관자들의 화장품에 대한 인식과 현황을 살펴보면, 설문 응답자 중 32%가 화장품의 부작용을 경험하였으며, 치료 시 피부과 의사에게 바라는 점으로 나에게 맞는 화장품 추천(36.96%), 올바른 화장품 사용방법 안내 (35.24%), 화장품 부작용에 대한 자료 (15.19%), 기능성 화장품 개발(5.16%)을 꼽았다.


또한, 화장품 추천에 있어 가장 신뢰할 만한 정보원으로는 피부과 의사가 41.55%로 제일 많았으며, 그 외 친구 혹은 지인(28.08%), 매장 상담원(10.89%), 인터넷 글(9.17%), 약사(6.59%) 등으로 답하였다. 반면, 실제 구매에 영향을 준 정보원으로는 친구 혹은 지인이 40.11%, 피부과의사 (20.2%), 인터넷 추천글(16.6%)로 신뢰하는 정보와 구매 정보에 대한 의견에 차이가 났다. 이는 접근성의 문제로 항상 자주 마주하는 지인들의 추천을 신뢰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 피부과전문의 강연 및 1:1 전문의 상담(아토피, 여드름, 화장품, 색소, 모발)
올해에는 △미세먼지와 화장품 △팩을 이용한 피부관리 △연령에 따른 여드름 관리 △안면홍조 △아토피 피부염의 올바른 이해(아토피피부염 과연 경증인가요?) △아토피피부염과 동반질환 (단순 피부염 이상의 아토피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의 관리와 치료 △모발 염색제 △염색 후 피부가 갑자기 검어졌다? 원인과 치료는? △기미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할까요? 등의 내용으로 대한피부과학회 산하 학회 소속의 교수 및 전문의들의 강연이 진행되고 바로 이어 1:1 전문의 상담을 통해 소비자와 좀더 밀접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  유수 기업 협찬 및 화장품(더마 뷰티)·제약·의료기기 등 120여개 기업 참가
올해에는 지난 엑스포에 참가했던 글락소스미스클라인, 나오스코리아 및 처음 참가하는 다른고스메틱스 등 5개 기업이 적극 협찬을 하고 대웅제약, 리엔케이, 레비레스코, 하우(드레싱테이블), 에스트라 등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과 제약사 그리고 피부과병의원, 의료기기, 건강식품 등 120여개의 기업들이 참가하여 메디컬 뷰티 분야의 우수제품과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메디컬 뷰티 특별 심포지엄 개최 • VIP 전문의 유저 미팅
화장품 뷰티 전문 미디어인 코스인코리아닷컴과 함께 피부건강 전문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메디컬 뷰티 및 뷰티 디바이스 특별 심포지엄을 개최, 메디컬 뷰티 트랜드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  또한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VIP 라운지를 운영, 전문의약품 및 제품 정보에 대해 공유하는 전문의 유저 미팅으로 더욱 많은 피부과 전문의들의 참관이 예상된다.


▲  소비자 볼거리 및 체험 활동 • 천연화장품 제조 워크샵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는 부대행사도 다양하다. 매회 성황리에 관심을 받았던 천연화장품 제조 워크샵이 올해에도 다양한 소재로 체험 워크샵이 진행되며, 그 외 △피부과 병의원 특별관 △메디컬 뷰티 특별관 △핸드메이드 특별관을 통해 현대인의 관심 질환 및 피부건강에 대한 솔루션을 다룰 예정이다.


주최사 피부과학연구재단의 서성준 회장은 “국내 최대의 전시 주최사인 메쎄이상의 주관사 참여로 더욱 많은 참관객들에게 피부건강관리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솔루션들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며, “3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피부건강엑스포는 이제 명실상부하게 피부과 전문의, 화장품을 포함한 피부건강산업 종사자, 그리고 일반 소비자를 연결하는 피부건강 전시회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최측은 중소기업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전시 참가를 접수 받고 있다. 참관을 원하는 사람들은 공식 홈페이지(www.shexpo.co.kr)를 통해 11월 20일까지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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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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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허가받지 않은 ‘쥐젖, 비립종 등 제거기’ 판매업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플라즈마 전기 수술 장치(일명 점, 쥐젖 등 제거기)’를 수입하여 판매한 업체와 대표를 「의료기기법」 위반 혐의로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고주파 전류를 통해 생성한 플라즈마 에너지를 피부에 자극하여 점, 쥐젖 등을 제거하는 3등급 의료기기 제품을 미용기기로 판매한 사례가 확인되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결과, 피의자는 2020년 9월부터 2025년 2월까지 독일에서 점, 쥐젖 등 제거기 115개를 수입하여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고 미용기기로 피부관리실 등에 전량 판매(약 9억원 상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법」에 따라 점, 쥐젖, 비립종, 사마귀 등 제거 시 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기기에 해당하나, 피의자는 피부미용사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SNS 광고를 통해 제거 기술을 직접 시연하고 교육했다. 또한, 단속을 피하기 위해 구매자들에게 ‘점, 쥐젖 제거’ 대신 ‘태그아웃’ 등의 다른 용어를 사용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해당 제품을 이용한 시술로 인해 염증, 흉터, 피부착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 사례도 확인했다. 식약처는 피부관리실에서 무허가 의료기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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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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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제약바이오협회, HK이노엔와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지난 10일 HK이노엔과 함께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과 협회 관계자 등 모두 60여명이 현장을 방문했다.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에는 충북 음성에 위치한 HK이노엔 대소공장을 방문해 수액제 생산 시설을, 오후에는 참석자 전원이 충북 청주에 위치한 오송공장으로 이동해 첨단 수액제 스마트팩토리 생산 시설을 견학했다. HK이노엔 대소공장은 1992년부터 수액제 생산을 시작해 다양한 제형을 제조하고 있다. 최근에는 'ISO 50001' 인증을 획득하며 환경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오송공장은 최첨단 스마트팩토리 시스템과 친환경 설비를 갖추고 있다. 협회는 “2025년도 오픈하우스는 협회 창립 8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앞으로도 제약 생산시설, 연구소, 박물관 등을 대상으로 지속 추진될 예정이며, 산업 현장에 대한 공공 부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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