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텍메드(대표 최의열)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공식 유통 파트너 Samir Trading & Marketing과 협력하여 자사 아피아스(AFIAS) 진단키트 26종에 대해 사우디 식품의약청(SFDA)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품목에는 임상적으로 활용도가 높은PCT(패혈증 및 폐렴), IGRA-TB(잠복결핵), Penkid(신장기능), PTH(부갑상선호르몬), Progesterone(여성호르몬), Free T4(갑상선 기능) 등 핵심 바이오마커가 포함돼 있어 사우디 현장진단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디텍메드는 2024년 말 Samir Trading & Marketing을 공식 유통 파트너로 선정한 후, 2025년 상반기부터 아피아스와 아이크로마 주요제품에 대한 제품 등록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왔다. 그동안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 내 최대 체외진단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회사 매출 기여도가 미미했으나, 이번 인증을 계기로 본격적인 시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적으로 내년 말까지 주요 제품 등록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인구 규모에서는 중동 내 중위권이지만, 풍부한 자원과 국가 재정력을 바탕으로 가장
굿닥(대표 장영주)은 추석 연휴 기간에 문을 여는 병의원 정보와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0월 3일 개천절부터 추석까지 이어지는 최장 열흘간의 연휴 동안 전국 어디서든 누구나 불편없이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굿닥은 오는 10월 2일 저녁부터 앱 내에 ‘추석 진료 병원’ 메뉴를 개설해 전국 병원 운영 현황을 안내한다. 소아청소년과, 내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산부인과 등 21개 진료과의 병원 위치와 운영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굿닥 앱에서 증상과 진료과를 입력하면 가까운 병의원의 운영 시간 확인은 물론 진료 접수 예약까지 가능하다. 앱에서 굿닥 제휴 병원 진료 예약 접수 시, 진료 대기 순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현장에서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굿닥은 연휴 기간 동안 24시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초진, 재진 구분 없이 누구나 굿닥 앱에서 증상과 의료진을 선택해 화상 또는 음성 통화 방식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진료 후에는 가까운 약국을 선택해 처방 조제를 요청하고 직접 약을 수령하면 된다.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추석 명절을 맞아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2,400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 250세트를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팔도는 이번 기부를 위해 ‘팔도짜장’, ‘왕뚜껑’, ‘비락식혜’를 각 1박스씩 포함한 ‘응원세트’를 만들었다. 응원세트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전달되며,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청년들이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고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팔도는 이번 기부를 포함해 지금까지 대한적십자사에 1억 8천만 원 상당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 충남 지역 호우를 비롯해 재난 발생 시 자사 제품을 긴급 구호물품으로 후원하며 이재민 지원에 힘을 보태왔다.
엔젠바이오(354200, 대표이사 김민식)는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주관하는 ‘2025년 의료 AI 데이터 활용 바우처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연세의료원(의료원장 금기창)과 차세대 면역항암제 반응 예측 AI 솔루션 개발에 착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품질 의료 데이터 활용을 지원해 국내 의료 AI 기업의 연구개발과 상용화를 촉진하는 정부 핵심 과제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엔젠바이오는 면역항암제 치료 효과를 정밀하게 예측할 수 있는 AI 모델 개발을 위한 핵심 데이터 확보와 연구 협력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연구는 연세의료원이 보유한 5000명 이상의 대규모 고형암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엔젠바이오는 자사의 다중오믹스 분석 기술과 AI 역량을 결합해 기존 TMB(종양돌연변이부하) 등 단일 바이오마커의 한계를 넘어서는 다중 모달(Multi-modal) AI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면역항암제에 반응할 환자를 기존보다 30% 이상 높은 정확도로 선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개발되는 AI 모델은 현재 국내 30여 개 대형 종합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엔젠바이오의 NGS 분석 소프트웨어 NGAS(NGeneAnalySys)에 통합될 예정이
루벤티스(Lubentis)가 해외병원 프로젝트와 해외사업부문 전문가들로 된 드림팀을 구성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사업부(LUBENTIS MEDI-CHAIN)를 출범시켰다고 23일 밝혔다. 루벤티스 오상규 대표는 “딜로이트 AI 비즈니스 컨설팅 파트너 출신 권민오 상무를 AI 모델 고도화 담당 임원으로 영입했다. 이번에 신설한 신사업부는 전 세계 헬스케어 물류를 아우르는 차세대 통합 플랫폼 비전을 공식화하며, 글로벌 병원 물류 혁신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병원 경영과 물류 통합 분야에서는 이지메디컴 CEO와 UAE 왕립병원 COO를 역임한 최재훈 부회장이 참여해 루벤티스 메디 체인(LUBENTIS MEDI-CHAIN) 기획과 해외 병원 프로젝트 개발, 영업·마케팅을 총괄한다. 해외 사업과 솔루션 고도화 부문에는 LG디스플레이 CISO 출신의 문영순 부사장이 합류해 풍부한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기반으로 시장 개척과 솔루션 체계화를 주도한다. AI 모델 고도화와 서비스별 맞춤형 AI 모델 개발을 담당하는 역할은 딜로이트 AI 비즈니스 컨설팅 파트너 출신의 권민오 상무가 맡아 루벤티스의 AI 경쟁력 강화를 이끌고 있다. 오상규 대표는 “전문가의 역량
(주)조윈(대표 유연정)이 오는 9월 2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오트리스빌딩 지하 1층에서 제1회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조윈이 지난 11년간 축적해온 헬스케어 기술력과 미래 성장 전략을 한자리에서 공개하는 자리로, 업계 관계자들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조윈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독자적인 사업 모델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조윈은 이날 설명회에서 자사의 핵심 경쟁력인 난치병 예방 특허 모델과 업그레이드 된 난치암 치료 솔루션의 고도화 버전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암환자를 위한 전용 보험 상품 개발 현황과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밀예방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방문치유사를 통한 암 및 치매 환자 대상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며 맞춤형 자택 방문 사업의 지사화도 이번 설명회를 기점으로 착수하게 된다.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오는 9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C·D홀 전시장 전관에서 열리는 ‘2025 하반기 제29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 기간 중 코엑스 C홀 C72에 마련된 센트온 부스에서는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맞춤형 창업 상담이 진행되며, 상담을 받은 방문객에게는 가입비 전액 면제라는 특별 현장 혜택이 제공된다. 향기마케팅은 이제 단순한 공간 연출을 넘어 경험 중심 시대의 핵심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센트온은 지난 30년간 국내 향기 산업을 개척하며 시장을 선도해왔다. 포시즌스, 페어몬트, 시그니엘 호텔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더현대 서울, 무신사, 올리브영N 등 국내 대표 브랜드와 랜드마크 공간에 시그니처 향기를 입히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센트온은 2,000여 종의 방대한 향(香) 라이브러리와 공간별·목적별 맞춤 설계 기술, 지속적인 R&D 투자를 기반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는 최근 트렌드와 맞물려, 브랜드 고유의 시그니처 향을 통해 고객의 기억과 감성을 연결하는 방
휴온스그룹 휴온스엔(대표 손동철)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마이시톨이 부부가 함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휴온스엔은 이노시톨 성분의 신제품 ‘마이시톨 포 맨(Myositol for Men)’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가 함께 건강을 관리한다는 취지로 남성 전용 제품으로 기획됐다. 이노시톨은 그동안 여성 건강 중심 성분으로 알려져 왔으나,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해 남성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이 입증됐다. 이를 바탕으로 휴온스엔은 일련의 연구 결과 및 임신 준비를 부부 공동의 과제로 보는 인식 확산에 맞춰 ‘마이시톨 포 맨’을 개발했다.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는 원료와 제형이다. 핵심 성분 이노시톨은 휴온스엔이 국내 단독 계약을 맺은 미국 UAA사의 마이오 이노시톨 100%를 사용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해 화학 용매를 전혀 쓰지 않았다. 또, 정제·캡슐이 아닌 액상 스틱 형태로 설계해 흡수율을 높이고 휴대성을 강화했다. 휴온스엔 관계자는 “건강한 미래를 위한 준비는 이제 여성만의 과제가 아닌 부부가 함께하는 여정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혁신 제품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유한클로락스(대표 박종현, 김광호)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9월 17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기념식을 갖고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유한클로락스는 ‘혁신적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활위생 선도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하고 ‘정직, 사람중심, 혁신, 협력, 탁월함’ 등 5가지 회사의 핵심가치를 발표했다. 기업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반영한 새로운 회사 로고도 공개했다. 유한클로락스는 유한양행 대표이사를 역임한 故홍병규 회장이 1975년에 설립한 주식회사 코락스가 모태가 되었고, 1977년 유한양행과 합작으로 유한코락스사로 발전하며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했다. 1993년에는 신제품 개발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클로락스사와 합작하여 유한클로락스로 새롭게 출범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유한클로락스의 살균 세정 표백제 유한락스는 지난 50년간 생활위생 환경을 개선하는 가정일상의 필수품으로 락스의 대명사로 자리잡았고 부동의 1위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유한클로락스는 펑크린, 유한젠, 유한락스 스프레이세정제, 살균세정티슈 등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들을 출시했다. 대부분의 제품들은 유한양행이 판매
젠엑시스(대표 손미경)는 AI와 시뮬레이션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기기 및 자율주행 시스템,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검증하는 혁신 소프트웨어 기업 디바인테크놀로지(대표 이용채)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는 혁신기술 분야에서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는 디바인테크놀로지의 잠재력에 주목한 결과다. 디바인테크놀로지는 의료기기 밸브·스텐트의 성능 시험을 지원하는 AI∙시뮬레이션 플랫폼과, Unreal 엔진을 기반으로 자율주행차와 ADAS 시스템의 안전성을 가상 환경에서 검증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AUTOSAR 표준 SDV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의료 분야에서는 경피적 대동맥판막 치환술(TAVR)과 같은 고위험 시술의 합병증 예측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의료기기 제조사와 병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모빌리티 분야에서는 ADAS∙자율주행 뿐만 아니라 SDV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이것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국방 무인이동체, 로봇, 드론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글로벌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 중이다.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