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5 (화)

  • 맑음동두천 5.1℃
  • 맑음강릉 10.3℃
  • 맑음서울 9.3℃
  • 맑음대전 7.6℃
  • 맑음대구 6.4℃
  • 맑음울산 7.4℃
  • 맑음광주 11.3℃
  • 맑음부산 11.0℃
  • 흐림고창 7.7℃
  • 흐림제주 16.2℃
  • 구름많음강화 7.8℃
  • 흐림보은 3.0℃
  • 구름많음금산 6.1℃
  • 구름많음강진군 10.1℃
  • 맑음경주시 4.4℃
  • 맑음거제 9.3℃
기상청 제공

보건단체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금연 캠페인 강화

매주 토요일에 애니메이션박물관(10.19.), 강촌레일파크(10.26.), 남이섬(11.2.)에서 흡연 예방 및 금연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 열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가을철 관광지를 찾은 국민들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및 금연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10월 19일(토) 애니메이션박물관, 10월 26일(토) 강촌레일파크, 11월 2일(토) 남이섬에서 북한강 레인보우 밸리와 함께하는 ‘담배 없는 폐(肺)스티벌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토) 남이섬에서 열린 ‘담배 없는 폐(肺)스티벌’에 참석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지난 2일(토) 남이섬에서 열린 ‘담배 없는 폐(肺)스티벌’에 참석한 주요 관계자들이 ‘금연 서약식’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2일(토) 남이섬에서 열린 ‘담배 없는 폐(肺)스티벌’에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 정영기 과장, 남이섬 전명준 대표이사 등이  담배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념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북한강변의 주요 관광명소를 찾는 국민에게 자연 속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금연 행사를 제공함으로서 서로의 금연을 독려하고, 흡연 예방의 중요성을 느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 되었다.


10월 19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3주간 진행되는 북한강 레인보우밸리와 함께 하는 ‘담배 없는 폐스티벌’에서는 관광지별 특색에 맞춰 다채로운 금연 행사가 진행되었다.


10월 19일(토)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알림(메시지)을 전달하는 다양한 금연 체험 행사가 진행되었다.


전국 국·공립 어린이집 44개소 5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직접 채색에 참여하여 완성한 ‘금연 수호대’대형 모자이크 벽화(가로 10m x 세로 5m)가 애니매이션박물관 외벽에 전시되어, 담배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응원하였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잔디광장에서는 20명의 어린이 합창단의 금연송 공연과 함께 찾아가는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실이 운영되었으며 금연 바람개비 만들기, 금연 목걸이 만들기를 비롯하여 금연 자전거 솜사탕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되었다.


10월 26일(토) 강촌레일파크에서는 북한강을 따라 레일바이크를 즐기는 가족, 친구, 연인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금연 행사가 진행되었다.


중앙광장에는 금연 표어(‘금연 바람이 분다, 다시 청춘이 온다’)를 담은 액자 모양의 금연 조형물(금연 포토월)이 설치되어, 중장년층에게 여행의 추억을 선사하였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지나가는 철길에는 금연 문구(금연 사자성어*)를 유쾌하게 표현한 금연 표지판을 설치하고, 금연 바람터널에는 금연 바람개비 조형물이 설치되어, 레일바이크를 타는 동안 금연의 결심 계기를 제공하였다.


흡연자의 금연 독려를 위해 금연상담을 비롯하여 폐 나이 측정, 일산화탄소(CO) 측정, 금연지원서비스 안내 등의 금연 행사도 진행되었다.


11월 2일(토) 남이섬에서는 금연 및 간접흡연으로부터 자연과 동물을 보호하자는 주제를 전달하는 다양한 금연 행사가 진행되었다.


어린이 친화공원 남이섬을 찾은 관광객들의 금연에 대한 염원을 담아 대형 망토에 금연을 서약하는 손도장(핸드 페인팅) 찍기를 진행하였다. 이후, 완성된 대형 망토는 남이섬의 눈사람(금연 수호대) 조형물에 착용시켜 상시 전시되었다.


각 관광지 주요 특징물(캐릭터)들을 금연을 지키는 ‘금연 수호대’로 임명하여, 관광지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금연을 독려하고 담배 없는 쾌적한 관광지 만들기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남이섬에 살고 있는 나미프렌즈(날다람쥐, 청설모, 두더지 등) 동물들의 목소리를 통해 금연 퀴즈 및 간접흡연 위험성을 전달하는 행사가 운영되었으며, 금연 게임 및 금연 자전거 솜사탕 만들기 등의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되었다.


  ‘금연’ 노래를 부른 ‘건아들*’의 공연과 함께 신나는 음악으로 금연 주제(메시지)를 전달하는 거리공연(버스킹) 공연이 진행 되었다.


건아들 밴드는 ‘금연’ 노래를 만들 당시를 회상하며, “저희는 서울보건전문대학의 캠퍼스 밴드로  ‘건아들’ 이라는 팀명 역시 건강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면서, “금연 노래는 건강에 해가 되는 담배에 대한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었다. 앞으로도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해 밴드 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각 관광지에는 보건복지부 금연 페이스북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금연 문구* 안내판이 곳곳에 설치되어 참신한

 생각(아이디어)이 돋보이는 다양한 금연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은 “2017년부터 북한강변의 주요 관광지와 함께 매년 금연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금연 캠페인을 추진해 오고 있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관광지를 찾은 많은 국민들이 금연의 중요성과 흡연의 위험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아르케인베스트먼트㈜ –(유)케이디알에이인베스트먼트 투자펀드 MOU 체결 국내 바이오헬스케어분야 혁신그룹을 대표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과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대표 신기술금융회사인 아르케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상도) 및 유한회사 케이디알에이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양태수)는 공동으로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과 투자 및 연계협력을 통해 바이오헬스케어분야 중견·중소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한 가칭 “KDRA-ARCHE 투자펀드(이하 바이오헬스케어 투자펀드)” 결성에 본격 착수한다. 이를 위해 신약조합과 동 펀드운용사인 아르케인베스트먼트 및 케이디알에이인베스트먼트는 11월 4일(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대회의실에서 바이오헬스케어 투자펀드 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약조합 및 공동운용사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의 목적은 신약조합과 공동운용사가 결성 예정인 바이오헬스케어 투자펀드와의 전략적 In-House Partnership을 통해 향후 신약조합과 운용사가 바이오헬스케어분야 산업기술 연구개발과 사업화의 선순환 구조 중심에서 주도적으로 제반 사업을 수행하여 신약조합 회원사의 권익 향상, 투자 기회 제공 및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최근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산업계

배너
배너

알에프텍, 피부과의사회 학술대회서 ‘유스필’ 필러 소개 알에프텍이 국내 최고 권위의 피부과의사회 학술대회에서 유스필 필러를 성공적으로 소개했다. 알에프텍은 3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제22회 대한피부과의사회 추계 학술대회에 전시 부스를 열고 참가해 자사의 필러 브랜드 ‘유스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서는 650명 이상의 피부과 전문의들이 유스필 전시부스를 찾는 등 신생 필러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특히 이날 학회에서는 피부과전문의인 전희대 원장이 유스필에 대한 강연에 나서 제품의 특성과 장점을 소개했다. 전 원장은 “새로운 필러가 시장에 나올 때 전문의들은 안전성, 지속성, 주입성 등 세가지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운을 뗐다. 그는 “유스필은 비교적 높은 저장탄성률을 갖고 있고, 지속력을 향상시켰다”며 “엔도톡신도 아주 낮은 양으로 관리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PH와 삼투압을 적절히 조절해 시술시 통증과 시술 후 부작용을 최소화했다”고 강조했다. 전 원장은 “현재 국내에 출시된 유스필 제품 라인업은 파인(Fine), 딥(Deep), 쉐입(Shape) 등 세가지”라며 “파인은 연조직에 적합하고, 딥은 볼루마이징 효과가 뛰어나며, 쉐입은 코나 턱 등의 모양을 잡아주는데 적합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