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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씨엘, 비건 메이크업 시대 본격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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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 www.e-ucl.co.kr)’이 비건 컨셉의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를 넘어 색조 화장품 부문까지 폭넓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비건 뷰티’로 소비자들의 집중되면서 스킨 및 헤어케어 시장을 넘어 색조 시장까지 확장되고 있다. 비건은 동물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포함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유씨엘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메이크업 화장품 제조사 ‘고타(Gotha Cosmetics)’와 메이크업 제품 개발 및 국내 생산 공급에 관한 독점 계약을 체결해 메이크업 시장에 진입했다. 아이섀도, 립스틱, 리퀴드 립 컬러,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생산설비를 구축하며 해외 공급처 이용 시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 등 물리적 한계와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고타는 동물 실험, 동물성 원료 반대, 그린 뷰티와 비건 뷰티를 포괄하는 ‘클린 뷰티’를 지향하면서 소비자의 윤리적, 사회적 신념을 지지하는 제품을 글로벌 브랜드들에 공급하고 있다. 

고타는 대부분 비건 인증이 가능한 제형으로 처방하여 파라벤, 유해 화학약품, 동물 유래 성분 라놀린, 비즈왁스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색조 제품의 난제였던 3無 ‘카본, 실리콘,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도 보다 선명하고, 매끄럽고, 지속력이 뛰어난 텍스처와 표현력을 구현해준다. 

한편 유씨엘은 연간 총 8600만 개 수준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인천·제주 공장 모두 식약처로부터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적격사업장으로 승인받았다.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ISO 22716(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은 물론 이브(EVE)비건, 제주화장품인증(JCC), 코스모스(COSMOS) 인증까지 받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되는 화장품 품질 관리로 클린 뷰티 시장을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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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우루사’ 온라인 바이럴 영상∙틱톡 챌린지 공개 ..“’간 때문이야’로 MZ세대 사로잡는다” 대웅제약이 ‘우루사’의 CM송 ‘간때문이야’로 MZ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활동을 이어간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27일 ‘우루사’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간 때문이야 댄스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우루사’ 온라인 바이럴 영상은 가수 노라조와 협업해 선보인다. 지난 2015년 노라조가 ‘우루사’에 러브콜을 보냈는데, 최근 ‘밈(meme)’ 문화의 유행과 맞물려 역주행하면서 대웅제약이 ‘우루사’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기로 응답한 것이다. 대웅제약은 이번 영상에서 예상치 못한 반전과 노라조만의 유쾌함으로 ‘간 때문이야’, ‘피로한 간’과 같이 간과 피로의 연결고리를 각인시키고자 한다. 공개된 두 편의 영상에는 피로에 지친 주인공과 달리 노라조가 머리에 간을 붙이고, 우루사 알약으로 깜짝 등장해 ‘간 때문이야’를 부르는 것이 포인트이다. 바이럴 영상의 에필로그에는 “우리가 주인공 맞지?”, “그래도 우루사로 2편은 찍었네”와 같은 메시지로 유쾌함을 더했다. 이번 영상은 우루사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공개된다. 또한, 27일부터 12월 17일까지 틱톡(Tiktok)에서 ‘간 때문이야 댄스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간 때문이야’에 맞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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