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18일, 의료전문가 전용 포털사이트 ‘스마트암젠(SmartAmge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는 스마트암젠 출시를 기념해 의료진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블루진(Blue Gene) 캠페인’도 진행한다.
스마트암젠은 암젠코리아 제품 및 관련 질환, 최신 의약학 정보 등 환자 치료에 필요한 다양한 의학 정보를 편리하고 재미있게 제공하는 의료전문가 전용 통합 플랫폼이다. 의료진은 PC, 태블릿, 모바일 기기로 스마트암젠에 접속해 프롤리아®, 이베니티®, 엑스지바®, 블린사이토®, 레파타®, 키프롤리스® 등 암젠코리아의 6개 제품 정보와 최신 임상 자료, 치료 및 보험 급여 가이드라인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제품별 최신 뉴스를 비롯한 업계 동향과 웹심포지엄 등 국내외 의료진간 학술적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정보를 카드뉴스와 웹툰 등 가독성과 재미 요소를 덧붙인 콘텐츠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암젠에 가입한 의료진은 최신 의약학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암젠은 다양한 콘텐츠에 의료진의 관심도를 표현할 수 있는 ‘좋아요’ 기능을 추가하는 등 타 디지털 플랫폼과 차별화를 뒀다. ‘좋아요’ 기능을 통해 누적된 ‘Top 5 베스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의료진이 서로의 관심 분야를 확인하고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암젠코리아는 스마트암젠 출시에 맞춰 의료진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블루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의료진이 스마트암젠에 가입해 제품별 웨비나 서비스, 게시물 열람, 리모트 디테일 서비스인 ‘암젠온’ 등 콘텐츠를 이용할 때 마다 블루진 포인트가 적립된다. 암젠코리아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적립된 블루진 포인트만큼 질병으로 고통받는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