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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병원, ‘의료에 신뢰를 더하다’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 선포식, 병원의 미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가치 발표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25일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JBUH 2030 비전선포식 및 직원한마당’을 개최하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기념식은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기념사 및 축사(유희철 병원장, 양오봉 이사장·전북대학교 총장, 윤방섭 전북대병원 발전후원회 회장) △비전수립 경과보고(양종철 비전수립위원장) △직원인터뷰 영상시청 △비전선포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비전선포식에서는 ‘생명존중의 정신으로 진료, 교육, 연구, 공공보건의료를 통해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는 미션 아래, 새로운 비전 ‘사람중심의 스마트 의료를 선도하여 신뢰받는 글로컬 병원이 된다’와 슬로건  ‘의료에 신뢰를 더하다, JBUH⁺’ 가 발표됐다.

이날 발표된 미션과 비전은 JBUH 2030 비전수립위원회(위원장 양종철 기획조정실장)에서 병원 현황을 진단하고 분석해 병원 중장기 발전계획을 담아 파트별 핵심 키워드를 선정하고 미션 방향과 비전·슬로건·핵심가치 등을 확정지었다. 특히 슬로건은 공모전을 통해 병원 전 구성원의 참여를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수립과정을 공유했다. 

양종철 비전수립위원장은 “JBUH 2030 비전은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대응하고 병원의 질적성장을 위한 정책방향을 찾아 미래 의료를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며 “환경진단을 통한 SWOT분석, 병원 구성원 및 지역주민, 내원환자 등을 대상으로 한 설문과  비전수립위원회의 논의를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구체적 비전을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전북대병원이 재정립한 미션은 공공보건의료기관의 책무성을 강화한 것으로 국립대병원의 공적역할에 대한 국민적 요구와 기대에 부응해 그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새로운 비전 ‘사람중심의 스마트 의료를 선도하여 신뢰받는 글로컬 병원이 된다’는 지역의료의 중심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세부적으로는 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신 IT 기술 결합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형태로 나아가며(사람중심의 스마트 의료), 끊임없는 혁신과 두려움 없는 도전으로 의료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가겠다(선도)는 것이다. 또 권역 책임 의료기관으로서 믿고 안심할 수 있는 필수 중중의료의 최종치료를 제공(신뢰)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미래 지향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글로컬)는 뜻을 담았다. 

직원들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슬로건 ‘의료에 신뢰를 더하다, JBUH+’는 환자와 의료진 직원 거래처 등 다양한 구성원간 신뢰관계를 형성해 병원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고자 함이다. 

5대 경영목표는 진료 부문에서는 환자중심 첨단의료, 교육 부문에서는 지덕겸비 인재양성, 연구 부문에서는 미래의학 연구선도, 공공의료 부문에서는 상생실천 공공의료, 지속경영에서는 지속가능 혁신경영을 표방한다. 

핵심가치는 △선도 △창의 △공감 △상생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은 미래지향적인 태도로 첨단 의료를 선도해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창의적 사고와 끊임없는 혁신을 바탕으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융·복합 미래 연구를 수행한다. 공감이 전하는 가치는 고객 및 구성원 간 다양성을 인정하고 공감적 소통을 실천하여 사람 중심의 의료환경을 만들겠다는 것이며, 상생은 공공기관으로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 하겠다는 것이다.

유희철 병원장은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기까지 수고한 병원가족, 그리고 자리를 빛내준 내외 귀빈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새로운 비전을 동력삼아 세계적인 역량을 갖춘 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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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일반 식품인데..'피로회복제’, ‘철분약’, ‘잇몸약’ 등 약처럼 광고하다 덜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온라인에서 소비자를 현혹하는 부당광고를 지속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한 결과, 허위·과대 광고 등 위반한 게시물 185건을 적발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사이트 차단을 요청하고 관할 지자체에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 주요 위반내용은 ▲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 광고 103건(56%) ▲ 질병 예방․치료에 대한 효능․효과 광고 49건(26%) ▲ 식품 등을 의약품으로 오인․혼동 광고 20건(11%) ▲ 거짓․과장 광고 9건(5%) ▲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 4건(2%)이다. 일반식품에 ‘면역건강’, ‘항산화작용’, ‘관절건강’ 등의 광고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하게 하거나 ‘감기차’, ‘비만·당뇨예방’ 등 질병의 예방·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가 전체 적발건수의 82%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또한, ‘피로회복제’, ‘철분약’, ‘잇몸약’ 등 일반식품을 의약품으로 오인·혼동하게 하는 광고와 침출차에 ‘눈에 좋은’ 등과 같은 거짓·과장 광고를 적발했다. 이외에도 ‘마신날은 좀 덜 필요한 것 같아요’ 등 소비자의 체험기를 활용하는 광고와 사전심의가 필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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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항진균제 ‘니조랄’ 마케팅 강화 휴온스가 여름철을 앞두고 항진균제 ‘니조랄2%액(이하 니조랄)’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이는 등 마케팅 을 강화한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광범위 항진균제 니조랄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휴온스는 이번 신규 광고를 통해 일상에서 비듬으로 겪었을 불편함을 니조랄로 해결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비듬은 기본, 바디 지루성피부염까지’, ‘비듬, 지루성피부염을 한번에’ 등의 문구로 관리가 소홀하거나 원인균을 잡지 못하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하는 비듬과 지루성피부염, 어루러기 등을 니조랄로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모낭 속에 서식하는 곰팡이균 ‘말라세지아 효모균’의 성장이 빨라지면서 비듬, 지루성피부염, 어루러기 등과 같은 진균성 피부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또 면역력이 저하되면 10~20배까지 균이 증가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국민건강보험의 ‘지루성피부염 질환 월별 진료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루성피부염은 5월부터 발생 빈도가 증가하기 시작해 여름철인 6월부터 8월까지 발생율이 가장 높다. 니조랄은 1990년대 국내 발매 이후 지속적으로 비듬 치료 효과를 강조해 흔히 비듬 샴푸로 많이 알려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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