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페링제약(대표 제니스 두싸스)은 지난 18일 한국페링제약 본사에서 난임 전문의 및 수련의를 대상으로 배아이식 시뮬레이션 교육을 위한 ‘SEEART – ETS Academy (Scientific Evidence and Experience in Assisted Reproductive Technology – Embryo Transfer Simulation)’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체계화되고 검증된 배아이식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표준 배아이식 프로토콜을 바탕으로 개발된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교육이 진행됐다. 시뮬레이터는 복부 초음파, 카테터 및 주사기가 함께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난이도의 환자 초음파 영상과 자궁 및 자궁경부 모델을 활용해 실제 배아이식 과정과 유사하게 실습할 수 있게 제작됐다. 또한, 의료진들은 반복적으로 사용 가능한 대화형 교육 시뮬레이터 사용으로 실질적인 배아이식 기술을 습득하고 교육 결과를 기반으로 피드백을 제공받았다.
분당서울대병원 산부인과 이정렬 교수는 “배아이식 교육 시뮬레이터로 진행된 ETS Academy는 난임 전문의 및 수련의들에게 표준화된 배아이식 프로토콜 기반의 교육을 통해 평소 경험하기 어려웠던 배아이식 시뮬레이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배아이식 성공률을 높이고 환자들에게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