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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레저.신간

쏠북 “디지털 학습자료시장 열었다”

북아이피스(공동대표 윤미선, 김관백)는 쏠북 플랫폼의 6월 한달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상승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쏠북 회원수 역시 2.3배 증가했다.

북아이피스는 저작권 라이선싱과 콘텐츠 거래를 연동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저작권 걱정 없는 디지털 학습자료 시장을 만들고 있다. 올해 6월 매출을 기준으로 1년전과 비교해본 결과 쏠북 플랫폼의 매출은 4배, 회원수는 2.3배 각각 증가했다. 북아이피스 내부에서는 최근 유명 교재 저작자들의 합류로 쏠북의 학습자료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신뢰가 커졌기 때문으로 평가하고 있다. 실제로 학원가에서 인기가 높은 이들 학습자료 저작자의 합류 후 학생, 학부모의 직접 구매가 대폭 증가하였다. 

특히나, 올해 상반기 내내 쏠북에 교재 저작자와 이용자 모두 안정적으로 늘어나며 네트워크 효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확대된 출판사의 참여로 저작권 라이선싱이 가능한 교과서와 참고서가 약 1,500종으로 크게 늘었고, 유명 교재 저작자들이 차례로 합류하며 현재 약 300여명이 활동 중이다. 또한, 기존 출판사들의 교재 판매도 확대하여, 올해 상반기에는 전자책(ebook)과 일반 학습 참고서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교재 서점도 오픈하는 등 이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또한 쏠북의 주 이용 고객도 다양해지고 있다. 초기에는 학원강사 고객이 빠르게 증가했으나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에는 신규 가입 고객 중 학생과 학부모의 비중이 50%까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힘입어 쏠북 마켓에 등록된 학습자료가 기간 내 4배 증가했고 누적 거래 건수 역시 약 38만 건을 돌파했다.

북아이피스는 다단계 리뷰 시스템을 통해 교육 전문가인 학원 강사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콘텐츠 퀄리티를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플랫폼 내에 계속해서 쌓이는 많은 학습자료를 문제 단위로 등록하고 교육 과정 기준으로 분류하여, 다양한 고객 맞춤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쏠북의 누적된 약 460만개 이상의 문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금제도 도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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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스페인 카탈루냐州와 사업 협력 강화 논의 씨젠은 지난달 30일 스페인 카탈루냐 자치주의 수장인 살바도르 이야 로카(Salvador Illa Roca, 이하 ‘살바도르 이야’) 주지사가 서울 송파구 씨젠 본사를 방문해 천종윤 대표와 회동했다고 2일 밝혔다. 살바도르 이야 주지사는 천 대표를 만나 씨젠이 진행 중인 카탈루냐주 투자에 환영의 뜻을 전하는 한편, 향후 사업 협력 강화에도 강한 의지를 보였다고 씨젠은 전했다. 천종윤 대표는 살바도르 이야 주지사를 만나 “스페인은 유럽 내 대표적인 체외진단(IVD) 시장으로, 씨젠은 오래전부터 현지 파트너십을 맺고 독보적인 진단 체계를 구축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공유사업과 같은 협업 모델로 ‘질병없는 세상’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살바도르 이야 주지사는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씨젠의 활약상을 잘 알고 있다”며 “카탈루냐는 사후 대응에서 사전 예방으로 의료 시스템을 전환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으며 씨젠의 혁신적인 기술로 글로벌 보건 위기를 극복하는 방안을 찾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씨젠은 지난달 27일 카탈루냐주에 스페인 1위 진단기업 웨펜(Werfen)과 기술공유사업 법인인 ‘웨펜-씨젠’을 설립했다. 웨펜-씨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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