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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2분기 매출 616억원, 영업이익 63억원 달성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11일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616억원, 영업이익 63억원, 당기순이익 8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 분기보다 매출은 3.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15.4%, 144.5%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5.2%, 55.9%, 27.8% 감소했다.

메디톡스는 톡신과 필러 등 주요 사업에서 꾸준한 매출을 달성하며 사상 처음 2분기 연속 매출 6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수출은 전 분기보다 17%, 전년 동기대비 16% 늘어나며 계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반기에는 뉴럭스의 해외 등록국가를 본격 확대해 높은 매출 증대를 목표하고 있다. 소송 일부가 종료되며 판관비 감소세가 확인된 점도 향후 이익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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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 65% “소아근시, 이름만 알았다” 자녀의 소아근시에 대한 학부모 인식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소아근시 헬스케어 기업 쿠퍼비전 코리아가 소아근시 인식 캠페인 ‘비전서클’에 참여한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5.5%가 “질환 이름만 들어봤다”거나 “전혀 모른다”고 답했다. 비전코리아는 이번 조사 결과가 소아근시가 단순한 시력 저하가 아닌 진행성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조기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부족하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자녀의 소아근시를 “현재 관리하지 않고 있다”고 답한 비율이 36.4%에 달했다. 일부 학부모는 “아이가 불편을 호소하지 않아 괜찮은 줄 알았다”, “근시는 한 번 생기면 되돌릴 수 없다는 사실을 몰랐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상윤 이을안과 원장은 “소아근시는 성장과 함께 진행되므로 조기 개입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만 7~10세는 근시 관리의 골든타임으로, 시기를 놓치면 고도근시로 진행될 위험이 높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름방학은 새로운 관리법에 적응할 여유가 있는 시기”라며, 당일 검사 후 착용해볼 수 있는 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등도 조기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