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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앨빈 토플러 이금룡회장, “제4의 물결은 ‘감동’의 창조”

오는 8월 22일 부산국제광고제 ‘차이나스페셜데이’ 맞아 명사 초청 강연 진행

오는 8월 옥션의 창업주이자 ㈜코글로닷컴의 대표인 이금룡 회장이 부산 벡스코를 방문한다.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부산국제광고제 ‘차이나스페셜’ 및 한중뷰티엑스포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초청받은 이금룡 회장은 행사 둘째 날인 8월 22일 특별 강연을 연다.

부산국제광고제 ‘차이나스페셜’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광고산업을 전세계 광고계에 소개하기 위해 부산국제광고제가 2013년 처음으로 도입한 특별 세션으로, 중국 유명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전자상거래 전문가 등이 대거 참여한다.

한국의 앨빈 토플러로 불리는 한국 전자상거래 ‘1세대 맏형’인 이금룡 회장은 1977년 삼성에 입사, 삼성물산 인터넷사업부문 이사를 거쳐 1999년 ‘옥션 신화’를 일군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는 2005년 넷피아에 이어 미술품 경매사이트 오픈옥션 그리고 2007년 코글로닷컴을 설립했다. 코글로닷컴은 온라인 비즈니스 포털로서 해외 한인 기업과 국내 중소기업을 온라인으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부산국제광고제 중화권 총괄 집행위원 신운철(한중뷰티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이금룡 회장이 강조하는 ‘제4의 물결’ , 즉 ‘감동의 물결’은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의 메인 슬로건인 ‘융합(Convergence)’과 한중뷰티엑스포의 ‘All for beauty(모든 것은 아름다움을 위해)’의 기획 목표와 많은 연관성을 가져, ‘차이나스페셜’ 특별 초청 연사로 선정되었다며, ‘제4의 물결’의 핵심이 창의성을 가진 인간의 감성과 미, 그리고 심신의 건강에 바탕을 둔 만큼 이번 특별 강연을 통해 한국과 중국 미디어, 기업 관계자 및 관람객에게 획기적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 “고 밝혔다.
 
한편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차이나스페셜은 한중창조경제 스페셜 행사로 ‘제1회 한중뷰티엑스포’를 기획하였는데 이 행사는 한국의 선진 의료ㆍ뷰티ㆍ건강 산업을 중국의 유통 및 기업 채널에 소개하는 진정한 B2B, O2O 박람회로 개최될 예정이며,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중국 은련몰 한국관 및 중국 최대 한국관광포털인 신한유 플랫폼을 통해 한국과 중국 간 성형, 의료, 뷰티, 건강 산업 연결의 실질적인 교량 역할을 할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08년에 창설된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는 아시아 최대 광고 마케팅 축제로서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양대 ‘컨벤션의 꽃’으로 불리고 있다. ‘동양의 칸 광고제’로 불리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70개국에서 5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중뷰티엑스포는 중국의 메인 미디어, 바이어, 의료 성형 뷰티 업계 관계자 수백명이 방문하여 성황을 이룰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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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건강영향 연구, 과학적 근거 기반 정책 마련에 속도 낸다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 국립보건연구원(원장 박현영)은 대한예방의학회(회장 홍영습)와 공동으로 「제4차 미세먼지 대응 질병연구 포럼」을 6월 27일(금)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미세먼지로 인한 질병 발생과 건강 영향에 대응하기 위해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고, 연구 방법론부터 노출 평가, 건강 영향 분석에 이르기까지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연구 개발 방향성과 정책 연계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대한예방의학회,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이학영 의원실과 함께 공동으로 주최하며, 학계, 연구기관, 국회, 정부 관계자들이 폭넓게 참여할 예정이다. 포럼 1부에는 ▲ 미세먼지 건강 영향 연구의 최신 방법론과 향후 제언(김경남 교수, 연세대), ▲ 미세먼지 노출 평가 방법론 및 연구 제안(이용진 교수, 연세대), ▲ 미세먼지 건강 영향의 최신 연구 동향 및 연구 제안(김진배 교수, 경희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서는 김창수 교수(대한예방의학회)를 좌장으로, 기후 및 역학·임상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미세먼지 대응 건강 연구를 위한 다각적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며, 2부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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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한결핵협회·마이허브와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시작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전세환)는 27일 서울 코엑스 광장에서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공지능(AI) 기반의 흉부 엑스레이 촬영이 가능한 버스를 전국적으로 운영하여, 인지하지 못했던 폐 결절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 및 메디컬 AI 솔루션사 마이허브(대표 양혁)와 협력해 전국적으로 ‘폐건강 체크버스’를 운영한다. 폐암은 2023년 기준 국내 전체 암 사망률 1위 암종이며, 암이 발생한 장기를 벗어나지 않은 병기에 발견 시 5년 상대생존율이 79.8%로 매우 높지만, 전이된 경우 생존율은 12.9%까지 급격히 떨어진다. 원격 전이 상태로 진단받은 환자가 40% 이상으로, 정기 검진의 중요성이 크다. 불확실한 폐결절 확인은 폐암 조기 진단에 필수적이다. 저선량 흉부 CT는 폐암 조기 발견과 사망률 감소에 효과적이며, AI가 탑재된 흉부 엑스레이는 일반 엑스레이보다 폐 결절 발견에 더욱 효과적이다. 국내 연구에서 AI 적용 그룹의 폐 결절 검출율이 비AI 그룹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또한 흉부 엑스레이에서 발견되는 비정상 소견은 다양한 폐 및 심혈관 질환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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