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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라이트와 자외선 한 번에 잡는 '니콘 BLUV' 안경렌즈 시장 반응 '굿'

에실로코리아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블루라이트와 자외선을 한 번에 차단하는 안경렌즈 `니콘 BLUV’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의 안경렌즈 `니콘 BLUV’가 출시 한 달 만에 전국 550여개 안경원에서 제품을 주문 하고 고객들이 이례적으로 직접 렌즈를 요청하는 등 시장에 빠르게 안착해 3월 판매량 목표 대비 3배 이상 초과한 것으로 집계 됐다고 밝혔다.

 

국내 각종 연구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폰, 컴퓨터 모니터, TV 화면 일 평균 응시시간은 2011년 5시간 30분에서 2016년 평균 7시간으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로, 안구건조 및 시력저하 등 블루라이트의 유해성에 대한 의식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여가 문화의 발달로 소풍, 캠핑, 자전거 라이딩 등의 야외 활동이 증가하며 시각 노화와 백내장, 황반변성의 주요 원인인 자외선 차단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니콘 BLUV’의 인기는 이렇게 블루라이트 및 자외선 차단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잘 반영된 제품인데 기인한다는 분석이다. 

 

‘니콘 BLUV’는 블루라이트를 380~500 나노미터(nm) 전체 영역대에서는 34.5%를, 일상생활에 집중된 380~430 나노미터(nm) 영역에서 블루라이트를 집중적으로 흡수 차단할 수 있다. 자외선은 렌즈 전면에서 100% 차단되며 후면에서 반사되어 눈으로 들어오는 자외선도 96% 차단한다. 일반 렌즈의 후면 자외선 차단율 70% 정도와 비교해 상당히 업그레이드됐다.

 

이처럼 안경 하나로 실내외의 유해 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기능의 편리성에다, 그 차단 성능까지 뛰어나 주중에는 사무실에서 보내고 주말에는 레저 활동량이 많은 30~50대의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 출시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고객이 브랜드나 기능을 확인하기 어려운 렌즈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시중의 안경원을 방문해 `니콘 BLUV’ 렌즈를 직접 주문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니콘 BLUV’는 실내외에서 눈 건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능에다 불황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가 뛰어나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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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의사협회,미래전략기획특별위원회 출범식 개최 제21대 대선이 마무리되면서, 올바른 보건의료체계 정착을 위한 대선공약 제안과 의료계 입장 전달을 위해 노력해온 ‘대한의사협회 대선기획본부’의 역할이 마무리 됐다. 의협 대선기획본부는 지난 4월 13일 출범식을 시작으로 각 지역에 지부를 두고 대선 과정에서 의협 정책제안서를 대외적으로 알리며, 의료계 입장 전달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이를 통해 각 정당 대선 후보자들의 보건의료정책 공약 반영 및 새 정부의 정책수립 과정에서 해당 정책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제21대 대통령이 선출된 이날 대선기획본부 해단식은 의협 지하1층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김택우 의협 회장은 “그동안 회원분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이 있으셨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대선기획본부가 운영되며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었다” 며 “대선기획본부는 여기서 해단식을 갖지만, 보다 진화된 형태의 내외부 조직을 통해 올바른 보건의료 정책 수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단식에 이어, 의협은 앞으로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가능 조직역량을 갖추고, 정책기획과 전략수립 기능 강화를 위해 ‘대한의사협회 미래전략기획특별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