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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외선 비상, 변색•기능성 렌즈 효과?

트랜지션스, 실내에서는 일반안경 실외에서는 선글라스로 활용

일년 중 낮이 가장 길다는 하지인 오늘, 자외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 폭염으로 자외선 지수가 ’매우 나쁨’ 단계인 8까지 올라 초여름 자외선 차단에 비상이 걸렸다.


일반적으로 7월이나 8월이 더워 자외선이 가장 심할 것으로 생각되나 지난해 서울의 자외선 지수는 7,8월 보다 5,6월이 더 높았다. 절기상 하지가 6월이다 보니 일조량이 많은 6월에도 자외선을 주의해야 한다.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다양한 자외선 차단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으나 피부만큼 보호해야 할 신체기관이 있다. 바로 눈이다.


우리의 눈은 피부만큼이나 자외선에 취약하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안구 노화와 백내장, 황반변성 등의 눈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최근 들어 과다한 자외선 노출로 인해 젊은층에도 백내장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 www.essilor.co.kr)는 눈 건강을 위해 자외선 차단기능이 있는 기능성 렌즈와 안경 하나로 선글라스와 일반 안경처럼 사용이 가능한 ‘변색 렌즈’ 두 가지 솔루션을 제안한다.


먼저, 에실로코리아가 지난 2월 선보인 ‘니콘 BLUV’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과 동시에 디지털 기기나 일상생활 블루라이트를 렌즈 자체에서 흡수 차단하는 방식의 기능성 렌즈다. 니콘안경렌즈가 니콘 광학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올 2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매출이 목표 대비 3배가 넘었을 정도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니콘 BLUV’는 렌즈 전면에서 자외선을 100% 막을 수 있고 후면에서 반사되어 눈으로 들어오는 자외선을 96% 차단한다. 일반 자외선 차단 코팅 렌즈의 후면 자외선 차단율 70%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로 이는 에실로 고유의 핵심 자외선 기술인 ‘e-SPF25’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니콘 BLUV’는 자외선 차단 뿐만 아니라 TV, PC, 스마트폰 등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안경렌즈 자체에서 흡수 차단하는 기능도 있다.


그 밖에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안경착용자의 경우 본인의 시력에 맞는 선글라스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최근 들어 변색렌즈를 선택해 실내에선 일반 안경으로 실외에서는 선글라스처럼 활용하는 기능성 안경이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에실로와 니콘안경렌즈가 제공하는 변색렌즈 ‘트랜지션스’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크로미아7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되어 자외선 양에 따라 렌즈의 컬러가 자연스럽게 변하며 야외에서는 어떤 빛 조건 아래서도 자외선을 100% 차단하는 기능성 안경렌즈다.


또한 ‘트랜지션스’는 빛의 변화에 자동으로 적응하며 상황에 따라 필요한 양의 음영을 정확하게 눈에 전달하기 때문에 강렬한 태양 빛 아래 가장 적절한 빛의 양과 생생한 시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실내외에서 눈 피로를 증가시키는 블루라이트를 실내 20%, 실외 85% 이상 차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디지털 기기 사용 시에도 눈 보호가 가능하다.


에실로코리아 관계자는 “니콘 BULV와 에실로 트랜지션스는 눈의 건강과 편리함까지 겸비한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렌즈로 니콘안경렌즈와 에실로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라며 “다양한 기능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가 뛰어나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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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내귀에닥터’ 통해 누적 수익 1천만원 달성...모두 기부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사회공헌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월 30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발생한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내귀에닥터’는 2019년부터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이 운영 중인 대국민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로,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채널은 현재까지 높은 구독자 성원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환우 치료비로 환원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내귀에닥터 채널 커뮤니티가 함께 수혜환우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를 거쳐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부식에는 박재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환우 가족이 참석해 나눔의 시간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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