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시니어 & 장애인 엑스포(Senior & People with Disabilities Expo, 이하 SENDEX)가 관련 산업 우수 전시회인 '안티에이징 엑스포'와 '통합의학 헬스케어 엑스포'를 통합해 국내 최대 종합복지산업대전으로 개최된다.
지난 7년간 보조공학산업 및 고령친화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 SENDEX는 올해 안티에이징과 통합의학 관련 우수 전시회를 통합 개최함으로써 기존 전시분야에 항노화, 헬스케어산업까지 아우르는 초대형 전시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통합 개최되는 '2012 안티에이징 엑스포(Anti-Aging Expo)'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내 항노화산업 대표 전시회로 안티에이징 제품과 웰니스 관련 의료 서비스, 식품, 화장품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개최되는 '통합의학 헬스케어 엑스포(IMHC EXPO 2012)'는 서양의학, 한의학, 대체의학을 결합한 통합의학(Integrative Medicine Health Care)에 관련 정책, 의료 산업 전시회로 각 분야의 정보교류를 위한 자리가 될 예정이다.
킨텍스 관계자는 “SENDEX는 지난 2008년부터 5년 연속 지식경제부 선정 유망 전시회로 이름을 올리는 등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며 "올해 관련 산업 우수 전시회를 통합 개최함으로써 대한민국 복지산업과 관련 정책은 물론 헬스케어 및 안티에이징 산업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복지대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SENDEX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sendex.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