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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레저.신간

피처링,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발간

 피처링(Featuring)은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한 ‘2023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피처링의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엔진인 피처링 AI의 콘텐츠 분석과 6,000여개의 고객사의 활동 및 캠페인 집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고, 인스타그램 플랫폼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 전략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다. 주요 콘텐츠는 ▲2022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통계와 트렌드 ▲인스타그램 실사례 캠페인 분석 ▲2023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망 등으로 2023년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만한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2022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통계에서는 총 36만개 콘텐츠를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와 커머스 유형과 제품 통계, 광고 단가 및 수수료 등의 통계를 다루고 있다. 또한 국내 브랜드가 2022년 많이 검색한 인플루언서 Top 20명 정보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실사례 캠페인 분석에서는 푸드, 패션, 뷰티, 여행 등 주요 카테고리의 캠페인 사례를 통해 성공 전략과 노하우에 대해 공유한다. 더불어 성공적이지 못한 캠페인 사례와 주의점에 대해서 살펴봤다. 

 

마지막으로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4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코로나 19 이후 경기 침체로 소비 심리 위축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커머스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성장을 유지할 방안으로 타겟 및 인플루언서 전략 분야에서 △평균 실종 △알파 세대, 콘텐츠 전략 분야에서 △진정성 △숏폼 등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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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협 “허위 진단서 발급, 의료계 신뢰 훼손" 대한의사협회가 대구의 한 피부과 의원에서 발생한 '대규모 보험사기 사건'과 관련해, 해당 의사에 대한 강력한 대응 의지를 표명했다. 의협은 의료계 전체의 신뢰를 훼손하는 일탈 행위에 대해 단호한 처분과 함께 실질적 법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협에 따르면, 해당 의원 원장 A씨는 2022년 1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약 2년간 미용 목적으로 내원한 환자 900여 명에게 백선·무좀 등의 피부질환을 진단받은 것처럼 꾸민 허위 진단서를 발급한 혐의를 받고있다. 경찰은 이를 통해 약 1만여 건의 허위 진단서가 작성됐고, 환자들이 청구한 보험금은 수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A씨와 직원 2명을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의협은 성명을 통해 “의사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사명을 지닌 만큼 비윤리적 행동에 대해서는 엄격한 잣대를 적용해야 한다”며 “허위 진단서 발급은 의료법상 금지돼 있을 뿐 아니라 의료인의 기본 윤리의식을 저버린 중대한 범죄”라고 규정했다. 또한 의협은 해당 사건에 대해 전문가평가단 절차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진행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행 법령상 의료인 단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