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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유통업계, 소비자 ‘덕심력’ 높이는 제품 출시 나서

최근 유통업계에서 특정 분야의 매니아층에 속하는 소비자들의 ‘덕심’을 자극하기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는 개인의 관심사와 취향이 뚜렷한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MZ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선호하는 분야에 깊이 파고 들며 자연스레 관련 제품 소비까지 이어지는 것을 일컫는 이른 바 ‘디깅(Digging)’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기도 했다.

이에 유통업계는 각 분야의 ‘덕후’라고 할 수 있는 매니아층의 ‘덕심력’을 높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게임부터 캐릭터, 셀럽 등 다양한 성격의 팬덤을 위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코카-콜라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게임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출시했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국내 네 번째 프로젝트 제품으로, 게임의 여정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XP)의 맛을 이색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패키지에는 LoL의 배경인 ‘소환사의 협곡’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와 즐거움을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코카-콜라 제로를 상징하는 검정색과 그라데이션으로 펼쳐진 골드 컬러가 강렬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패키지 하단의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로고는 LoL의 상징적인 문양과 푸른 광채가 어우러져 제품의 독특한 정체성을 강조했으며 코카-콜라 고유의 스펜서체 로고는 LoL 여정의 최종 목표인 ‘넥서스’에서 영감을 받아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CJ제일제당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4’와 협업해 ‘햇반컵반×디아블로4’ 한정판 제품을 공개했다. ‘햇반컵반X디아블로 IV’ 콜라보 제품의 각 패키지에는 디아블로 IV의 주요 캐릭터를 적용했다. ▲스팸마요 ▲강된장보리 ▲직화짜장 ▲김치날치알 ▲미역국밥 ▲황태국밥까지 총 6종의 햇반컵반 제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제품에는 디아블로 IV 굿즈 이벤트에 응모 가능한 쿠폰이 동봉되어 있어 소장 가치가 높은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모바일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론칭을 앞두고 신의 탑:새로운 세계 IP를 활용한 먹거리 상품 4종을 출시했다. 게임 제목과 스토리가 전달될 수 있도록 '탑'을 연상케 하는 먹거리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명도 위트 있게 지었다. 상품은 ▲길이가 긴 롱 김밥인 ‘김밥의탑’ ▲탑처럼 큰 삼각김밥이 쌓인 ‘삼김의탑’ ▲패티 2장과 치즈 3장을 넣어 높이 쌓은 ‘햄버거의탑’ ▲토핑이 탑처럼 쌓인 유부초밥 ‘토핑의탑’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라춘듀오)’와 협업한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비치 세트’를 선보였다. ‘카카오프렌즈 비치 세트’는 ▲비치볼 ▲비치타월 ▲비치백 3종으로 구성됐다. ‘비치볼’은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춘식이의 얼굴을 담았고 ‘비치타월’과 ‘비치백’은 라춘듀오를 활용해 마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다.

더벤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한 신메뉴와 MD를 출시했다. 협업 신메뉴는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요거트가 어우러진 ‘피카피카 망고피카츄’ ▲아이스찰떡과 팥, 고소한 미숫가루가 어우러진 ‘브이브이 찰떡이브이’ 아이스 블렌디드 2종이다. 해당 메뉴 구매 시 피카츄 고리와 스트로우로 구성된 ‘피카츄 리유저블 빨대’를 선착순 한정으로 무료 증정한다.

탐앤탐스는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펭수와 협업해 ‘펭-탐! 프리퀀시’ 이벤트를 연다. 탐앤탐스 공식 멤버십 앱 ‘마이탐’으로 미션 음료 3잔, 일반 제조 음료 7잔을 주문하고 스탬프 10개를 적립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탐앤펭수 얼음틀 ▲탐앤펭수 시리얼 머그 ▲탐앤펭수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로 구성된 ‘탐앤펭수 요거트 키트’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두찜은 글로벌 애니메이션 채널 ‘니켈로디언’의 대표 인기 캐릭터인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함께 하는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스폰지밥 캐릭터를 반영한 상품 포장(패키지)을 선보이고 한정판 상품(굿즈)을 만나볼 수 있다. 스폰지밥 패키지는 스폰지밥 캐릭터를 활용한 튀김 봉투, 물티슈, 젓가락 등으로 구성됐으며 한정판 상품은 스폰지밥 정품 한정판 여권케이스로 스폰지밥과 뚱이, 징징이, 다람이 등 총 4개 종류의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인기 셀럽을 활용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코카-콜라는 최근 ‘코-크 스튜디오™’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K-POP 대표 그룹 뉴진스와 함께 ‘코카-콜라 X 뉴진스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글로벌 뮤직 플랫폼 ‘코-크 스튜디오’와 뉴진스의 만남을 독창적인 시각적 경험으로 전하고자 출시한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코카-콜라 고유의 컬러인 빨간색에 ‘코-크 스튜디오’와 ‘뉴진스’의 로고플레이를 적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뉴진스 로고 색상을 달리한 2가지 디자인으로 구성해 소장의 가치를 더했다.

굽네는 르세라핌을 모델로 발탁하며 ‘포토제닉 테이스트(Photogenic Taste)‘ 콘셉트의 시카고 피자 신제품 2종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와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출시를 기념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르세라핌 인 시카고’ 광고가 공개 2달 만에 7000만 조회 수를 돌파하는 반면, 지난 6월에는 ‘르세라핌 인시카고 프로모션’ 팬 사인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써브웨이는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차은우를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브랜드 캠페인 ‘잇 프레시 필 굿(Eat Fresh, Feel Good)’을 전개 중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써브웨이는 브랜드 고유 가치인 프레쉬(Fresh)와 함께 필 굿(Feel Good)이란 감성적인 메시지를 함께 전한다.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한류 스타로서 그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여준 건강하고 청량한 이미지와 이번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가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차은우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주요국에 송출되는 캠페인 영상을 시작으로, 써브웨이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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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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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마약류 예방·재활 전문인력 94명에 인증서 수여… “예방부터 사회복귀까지 체계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12월 10일 청주 오스코에서 ‘마약류 오남용 예방부터 건강한 사회복귀까지 국민과 함께합니다’를 주제로 마약류 예방·재활 전문인력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올해 인증을 취득한 94명에게 식약처장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인력은 예방교육강사 49명, 사회재활상담사 45명이다. 식약처는 급변하는 마약류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예방에서 재활까지 이어지는 전문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학교, 교정시설, 군부대, 소방재난본부, 보건소, 병원 등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을 공식 인증해 체계적인 교육과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예방교육강사는 학교, 군부대,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 교육을 맡는 전문 강사다.사회재활상담사는 ‘함께한걸음센터’에서 재활교육·상담·사회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할 뿐 아니라 보호관찰소와 교도소 등에서 재활 전문가로 활동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 현장에서 마약류 재활 지원의 핵심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마약류 예방·재활 전문인력 인증제는 제도 운영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과 평가 체계를 분리해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은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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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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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팜, ‘2025 제10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 및 제47회 팜엑스포’ 참가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이 유통하고 있는 시럽약물 자동 디스펜서 ‘팜시럽(Pharm Syrup)’이 약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럽 조제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여 약국 운영 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온라인팜은 지난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대한약사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약국 전문 전시회 ‘2025 제10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 및 제47회 팜엑스포’에 참가해 ‘팜시럽’을 비롯한 제이브이엠(JVM)의 전자동 조제 장비를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팜은 작년 11월 시럽약물 자동 조제 장비 제조사 알파팜텍과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팜시럽 시리즈를 공식 유통하고 있으며, 2만 3000여개 약국 네트워크를 보유한 HMP몰과 전국 200여명의 전문 영업·마케팅 인력을 기반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팜시럽’은 청구 프로그램 및 처방전과의 연동 기능, 공간 활용성을 높인 컴팩트한 디자인 등 약국 조제 과정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시럽 조제의 반복적인 수작업을 줄여 약품 손실을 줄이고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약국 경영 환경 개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제품은 자동 추출 방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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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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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홀뮴레이저 시스템’ 선도적 도입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가 기존 치료법으로 제거가 어려웠던 난치성 담관결석 환자를 위해 ‘홀뮴레이저 시스템(Lumenis Pulse 30H)’을 선도적으로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담관결석은 일반적으로 내시경역행성 담췌관조영술(ERCP)을 통해 제거하지만, 결석의 크기가 1.5cm 이상으로 크거나 담도 직경이 좁은 경우 기존 내시경치료만으로는 완전한 제거가 어려울 수 있다. 이와 같은 난치성 담관결석은 결석을 잘게 부수는 ‘쇄석술’ 후에 제거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이번에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도입한 홀뮴레이저 쇄석술은 내시경에 ‘홀뮴레이저가 장착된 특수 카테터 타입 내시경’을 삽입해 결석에 직접 접근한 뒤, 고출력 레이저 에너지로 결석을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분쇄하는 치료법이다. 새로운 홀뮴레이저 시스템은 레이저가 결석 표면의 수분을 기화시키는 광열 효과를 이용해 결석을 분쇄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고, 결석의 성분과 관계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쇄석술 대비 결석 제거율은 높고 합병증 발생 위험은 낮으며, 고출력 레이저 사용으로 시술 시간은 단축하는 장점이 있다.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장은 “새 홀뮴레이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