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회 장수 국가 전통 약재 및 의약품 무역박람회(Zhangshu National Traditional Chinese Materia Medica Trade Fair)가 10월 16일 중국 동부 장시성 현(縣)급 도시인 장수시에서 개막했다. 이 박람회에는 전국에서 1000개 이상의 제약 및 헬스케어 기업이 참가했다.
개막식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는 장시성 최초의 중의학(TCM) 국제 표준으로서 치자나무(gardenia jasminoides)에 대한 국제 표준을 발표했다.
ISO 내 기술위원회인 ISO/TC249의 션위안동(Shen Yuandong) 의장은 이 국제 표준의 공식 시행으로 장수시 치자나무 산업의 국제 무역 경로가 더욱 확대되고 장수 중의학 산업의 시장 경쟁력과 국제적 영향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열흘간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비즈니스 전시회와 문화 행사 등 7가지 부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 개막일에는 총계약액 85억 8천만 위안에 달하는 14건의 프로젝트가 체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중의학 업계에서 가장 역사적이고 큰 행사인 이 박람회는 중국 제약 회사가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산업 교류를 촉진하며 리소스 수집, 정보 교환, 비즈니스 협력 및 시장 개척을 달성하는 중요한 플랫폼이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장수는 중의학 산업의 발전 기회를 포착하고 산업적 우위를 시장 경쟁력으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현재 장수에는 502개의 제약 기업이 있으며, 중국 총 한약재 재배 면적은 50만 무(약 33,333.33헥타르)가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