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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레저.신간

서울남산국악당, ‘2025 젊은국악 단장’ 최종 선정 아티스트 단독공연 개최

서울남산국악당이 청년예술가 창작지원사업 ‘2025 젊은국악 단장’ 최종 선정 아티스트인 소리꾼 ‘강나현’과 현악 트리오 ‘트리거(TRIGGER)’의 본공연을 오는 9월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선보인다.

‘젊은국악 단장’은 전통예술 기반의 청년예술가들을 발굴·육성하는 서울남산국악당의 대표 창작지원 프로그램이다. 2018년 서울특별시와 크라운해태의 지원으로 시작한 이래 매년 한국 전통음악의 미래를 이끌 젊고 역동적인 국악인을 발굴해왔다.

올해는 만 40세 미만의 전통예술 창작자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치열한 서류·대면 심사를 거쳐 4팀이 선발됐다. 이후 창작 컨설팅·워크숍·멘토링 등을 거쳐 6월 28일 쇼케이스 무대를 올렸으며, 전문가평가단(80%)과 관객평가단(20%)의 심사를 통해 강나현과 TRIGGER가 최종 선정됐다.

강나현 - ‘SICK SICK(씩씩)’ 9월 19일(금) 20:00

강나현이 선보이는 ‘SICK SICK’은 전통 판소리를 기반으로 창작과 실험을 이어가는 소리꾼 강나현이 청년예술가로서의 불안과 흔들림을 전자음악과 결합해 풀어낸 창작 판소리 퍼포먼스다. 자전적 감정과 호소력 짙은 소리로 관객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낸다. 불안, 성장, 자아 탐구라는 주제로 국적과 문화를 초월해 세계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해외 관객에게도 울림을 줄 수 있는 무대다.

TRIGGER - ‘小CIETY(소사이어티)’ 9월 26일(금) 20:00

가야금·거문고·철현금·아쟁으로 구성된 현악 트리오 TRIGGER는 국악의 전통 형식과 문법을 과감히 ‘해킹(hacking)’해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번 신작 ‘小CIETY’는 시나위 형식 특유의 긴장감과 즉흥성을 바탕으로 오늘날 우리가 마주한 사회적 갈등과 소통의 필요성을 음악으로 풀어낸다.

이번 본공연 이후 두 팀은 예술경영지원센터 2025서울아트마켓(PAMS) 협력 쇼케이스 무대에 올라 국내외 공연 관계자들에게 신작을 선보인다. 또한 두 팀 모두 2026년 서울남산국악당 기획 공연에 출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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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 국민 제산제 ‘알마겔’ ....."베트남 수출 100억 돌파"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제산제인 ‘알마겔’의 베트남 수출액이 10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알마겔의 국내 정식 명칭은 ‘알마겔현탁액’이며 베트남 현지 제품명은 ‘유만겔현탁액’이다. 1984년 8월에 국내 정식 허가를 받은 알마겔은 속이 쓰리고, 아플 때 짜먹는 약으로 40년이 넘는 세월동안 국민들의 신뢰를 받았다. 주성분인 ‘알마게이트’는 위산을 중화시키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인정받은 효과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2008년 처음으로 베트남 진출에 성공한 알마겔은 2024년 한 해에 수출액 기준 1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현재 베트남 제산제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5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유한양행의 해외사업은 크게 원료의약품에 기반한 CDMO사업과 완제의약품 수출사업으로 구분된다. 2024년 3,065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2025년 상반기에만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완제의약품 수출의 주력 제품인 유만겔이 베트남 현지에 성공적으로 진출함에 따라 추후 수출품목과 수출시장의 다변화 전략을 추진할 전망이다. 유한양행은 완제의약품 수출 확대를 위해 CP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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