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제8회 미래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체험행사’를 오는 7월 29일(화), 30일(수) 이틀간에 걸쳐 개최한다. 의대생을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이 실질적인 병원 체험을 통해 미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여름방학에 개최되는 사회공헌행사이다.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도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우선 ○의학의 역사 ○멘토와의 만남(순천향대 의과대학생들의 입학 후기) 등의 강연으로 행사가 시작된다. 이어서 본격적인 체험행사가 실시된다. ○모의 복강경수술 실습 ○수술실 투어 ○동물실험 ○의학시뮬레이션센터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 주요 프로그램이다.
또한 학생들이 체험하는 동안 학부모들은 순천향대 입학사정관으로부터 ○학생부종합전형 Tip에 대해, 순천향대 부천병원 교수들의 ○내 아이와 소통하는 법 ○여성에게 흔한 비뇨기질환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법 등에 대해 각각 강좌를 듣게 된다.
참가대상은 중학생 30명(29일), 고등학생 30명(30일)이며 간단한 에세이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접수는 7월 4일(금)부터 10일(목) 1주일간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본원 홈페이지(www. schmc.ac.kr/bucheon) 행사안내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