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도 진화하고 있다. 커피전문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있는 병원이 있는가하면 병원의 갤러리화, 도서관을 표방하여 공부도 가능한 병원대기실등...실로 다양한 분야로 바뀌고 있다.
이제는 병원이 단순히 치료만을 받기위해서 방문하는 곳이 아닌,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배우는 장소로의 견인역할까지도 톡톡히 하고 있는데 분명 이것은 병원을 운영하는 원장들의 마인드 변화도 크게 한몫했으리라 생각된다. 한 병원의 원장이 갖고 있는 열정이 아니라면 야간진료에다가 토요일까지 진료를 하는 다소 열악(?)한 근무조건속에서 무언가 새로움을 추구하기위한 노력은 결코 쉽지않을 것이다. 요즈음은 본인의 취미 및 특기, 여가생활을 바탕으로 관심분야를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하는 열정적인 원장님들이 많이 계시다.
신논현역에 위치한 닥터베이직의원도 그중 하나인데, 이곳은 스튜어디스들의 피부관리로 유명한 병원이다.
내원 환자들 중 직군 종사자들이 대다수기에 이들을 통해 갖가지 여행정보를 얻다보니, 실제로 여행에 관심이 많은 김학수원장은 이런 깨알정보들을 다함께 공유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취지에서 본 컬쳐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컬쳐프로젝트1편은 여행책자 enjoy시리즈의 저자, 문은정 작가를 초빙하여 몇몇 매스컴 때문에 더욱 유명해지고 가고 싶은 나라, “스페인 배낭여행의 팁”에대해 듣고자 한다. 저자가 글로 풀어내기 어려웠던 많은 이야기들을 생동감 있게 전할 예정이어서 올여름 스페인배낭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아닐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