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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미 군단' 신개념 프랜차이즈 '뷰티스테이' 런칭

2020년 매출 1,500억, 이너뷰티 전문점 500개, 코스닥 상장 목표

경이로운 매출성장으로 화장품 업계의 신화라 불리는 '박형미 군단'이 10년간의 침묵을 깨고 화장품 업계에 화려하게 복귀했다.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전문기업 파코메리(대표 박형미)가 14일 오후2시 잠실 롯데호텔 에메럴드룸에서 화장품업계 관계자와 파트너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0 新경영비전 선포식'을 갖고 코스메슈티컬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변신을 선언한다고 발표했다. 또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야심차게 준비해 온 신개념 이너뷰티 프랜차이즈 '뷰티스테이'도 14일 공식 런칭한다.

박형미 회장은 이날 新경영비전 선포식에서 2020년까지 연매출 1,500억원을 달성하고 코스닥 시장에 상장시키기 위해 회사명을 '파코메리 바이오'로 변경하고, 파코메리 주력제품군을 고품질 화장품에서 첨단 코스메슈티컬 바이오 제품으로 업그레이드시켜 중국을 비롯한 전세계 화장품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한다는 중장기 경영플랜을 발표할 계획이다.

파코메리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야심차게 준비해 온 신개념 이너뷰티 전문점 '뷰티스테이' 프랜차이즈도 이날 정식으로 런칭된다.

 '뷰티스테이'는 뷰티케어 명품점을 지향하며, 전문가 상담서비스와 진단, 스킨케어, 두피케어, 홈케어용 피부마사지기, 이너뷰티용 제품을 구비하고, 고객에게 전문적인 뷰티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지속적으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식의 신개념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파코메리는 2020년까지 전국에 500개점을 개설할 예정이다.

 '뷰티스테이' 프랜차이즈 사업 참여 희망자는 먼저 파코메리 부설 평생교육원의 뷰티전문가 교육을 수료해야 본사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고, 희망 지역별로 '뷰티스테이' 전문점을 개설하게 된다. 전문교육을 이수한 후 창업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매우 낮고, 점포 개설비도 평균 7~8천만원 대로 투자대비 수익성이 매우 높아 여성 창업자와 퇴직자들에게 벌써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파코메리는 '뷰티스테이' 사업을 위해 피부과학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파코메리 평생교육원'을 설립, 전세계에 인터넷방송 송출이 가능한 최신 방송시스템을 구축해 운영중이다. 최근엔 미용학 박사 최희진 교수를 평생교육원장으로 영입해 교육 커리큘럼에 전면 개편했고, 가맹점주와 뷰티전문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매일 아침 실시간 방송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뷰티스테이' 사업확대를 위한 마케팅 조직 확대와 부문별 전문가 영입도 서두르고 있다. 바이오 전문가와 마케팅 전문가를 대거 영입해 마케팅팀을 신설,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 개척에 발벗고 나선 상태이며, 조만간 '바이오 화장품 연구소'를 설립해 바이오 신소재 발굴과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파코메리는 최근 일부 화장품기업이 판매점과 대리점에 갑의 횡포를 일삼아 사회적 지탄을 받고 있는 것과 관련,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뷰티스테이'는 가맹점주가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구조로 설계돼 '행복한 상생경영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형미 회장은 "뷰티스테이는 지난 5년간 다양한 시행착오와 연구를 거쳐 준비한 신개념 상생 프랜차이즈로 이미 전국 30개 가맹점이 운영중이며, 연말까지 국내 80개점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내년 하반기부터는 중국, 인도, 동남아 등 해외시장에도 런칭해 뷰티업계의 한류바람, 케이뷰티 열풍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형미 회장의 생생한 세일즈 현장 체험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벼랑 끝에 나를 세워라'와 '그 곳에 파랑새가 있다'는 화장품 업계 종사자는 물론 젊은 여성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손꼽히며, 중국어로도 번역출간돼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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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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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년전 서울대병원이 소 심낭 이용 개발한 '인공패치'..."안전.유효성확인" 이종이식 청신호 서울대병원 연구진이 소 심낭을 이용해 개발한 심장 및 혈관 재건 치료용 인공패치가 장기적으로 우수한 치료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들은 환자에게 이식된 451건의 패치를 9년간 추적한 결과, 단기 및 중장기적으로 합병증이 없고 재수술률도 5% 미만으로 낮아 장기적으로 이종이식의 안전성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의대 심장혈관흉부외과 김용진 명예교수·서울대병원 임홍국 교수와 부천세종병원 이창하·김응래·임재홍 공동연구팀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환자에게 이식된 국산 심혈관용 인공패치 ‘Periborn’을 대상으로, 합병증과 재수술 여부를 장기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확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종이식은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동물의 조직 및 세포(이종이식편)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치료 방법이다. 인공패치는 주로 심장과 혈관의 치료에 사용되며, 특히 소아 환자의 선천적 심장 결손 재건 수술에서 활용된다. 이종이식 후 조직 손상, 염증, 석회화 등을 방지하려면 재료의 생체 적합성과 안정성을 높여 면역반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2014년, 서울대병원 심혈관계 이종장기 연구팀(김용진·임홍국 교수)은 이종조직의 면역거부반응을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