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문화와 레저.신간

전남대병원, 서양화가 박해경 초대전 개최

꽃 ‘수국’ 소재로 한 작품 20여점 전시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서양화가 박해경 작가의 초대전을 병원 1동 CNUH갤러리에서 내달 1일까지 개최한다.

‘꿈(DREAM)’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꽃 수국을 소재로 한 꿈 시리즈 작품 20여점이 선보인다.

박해경 작가는 작품 속 수국을 화면 전체에 과장되게 부각시키면서 밝고 화려한 색채를 통해 자유로운 내면의 세계를 표현하고 있다.

특히 작품 ‘dreaming2017’(145.5X75cm)은 청색 바탕에 다양한 색상의 수국과 나비 한 마리를 담고 있어, 마치 여러 가지의 작은 꿈을 모아 큰 꿈을 이뤄가는 자유로운 사고를 이끌어 내는 듯하다.

이밖에도 수국을 현미경으로 들여다 보듯이 꽃잎 하나하나를 세밀하게 표현해 꽃 속으로 빠져드는 느낌이 드는 ‘dream2018’(116.7X80.3cm) 작품도 갤러리들의 시선을 끈다.

전남대 미술학과를 졸업한 박해경 작가는 지금까지 개인전 11회, 단체전 및 초대전 150여회의 활발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한국미협, 광주미협, 서울장식미술가협회, 조형21흐름회, 광주전남여류작가회, 전업작가회, 광주미술작가회 등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환자와 보호자들의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해 매달 유명작가의 작품 전시회와 음악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힙하게, 감도 높게! MZ세대 일상에 스며드는 ‘요즘 캠페인’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생활 밀착형’ 캠페인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단순한 광고가 아닌, 일상 속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캠페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제품만을 강조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계절감과 공간, 그리고 체험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소비자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자 하는 전략이 눈에 띈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오프라인 공간의 적극적인 활용이다. 팝업스토어나 전시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브랜드를 노출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이고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MZ세대의 일상에 감각적으로 스며든 브랜드들의 캠페인 사례를 함께 살펴보자. ■ 동아제약 파티온, 대학 축제 현장에 뜬 트러블 케어 순찰대 과제와 시험, 잦은 음주 등으로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대학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동아제약의 트러블 케어 브랜드 파티온은 대학 축제 시즌을 활용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퍼스 스쿨어택 형식으로 기획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은, 홍익대학교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