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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업체 관심도 1위는 어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애경 순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연일 700명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대확산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3개 화장품사를 대상으로 올 2~4월 '코로나19'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LG생활건강'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0년 2~4월과 2021년 2~4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3개 화장품사의 '코로나19'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분석대상 업체는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LG생활건강(부회장 차석용)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 대표 안세홍)  ▲애경(애경산업 부회장 채동석, 대표 임재영) 등 총 3곳이다.

정보량 검색시 '화장품 회사' 이름과 코로나19'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을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

분석 결과 올해 온라인 게시물 수를 의미하는 정보량이 가장 많은 화장품사는 'LG생활건강'으로 총 2109건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정보량은 3242건이었으나 올해는 1133건, 34.9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 2~4월 관심도 2위는 '아모레퍼시픽'으로 2075건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3284건으로 1위를 기록했으나 올해는 1209건, 36.81% 감소하면서 LG생활건강에 관심도 1위 자리를 내주었다.

'애경'은 올해 748건으로 3개사중 가장 적었으나, 전년 동기비 감소율은 25.42%(-255건)로 가장 낮아, 꾸준함을 보여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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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모세포종 재발 원인 규명, 수술 후 재발 등 치료 어려운 악성 뇌종양...새 치료법 열리나 교모세포종(Glioblastoma, GBM)은 성인에서 가장 흔한 악성 뇌종양으로, 수술 후에도 대부분 재발한다. 기존 치료법은 재발을 막는 데 한계가 있어, 이 질환은 치료가 매우 어려운 뇌종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서울대병원, 연세암병원, 한국과학기술원 공동 연구팀은 교모세포종 재발의 근원이 뇌실하지역에 있는 신경줄기세포(NSCs)에서 비롯될 수 있음을 밝혀냈다. 교모세포종 재발 매커니즘을 규명하고, 신경줄기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치료법 개발 가능성을 제시한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Molecular Cancer’(IF=27.7) 최신호에 게재됐다. 교모세포종은 수술로 종양을 최대한 제거하더라도 대부분 재발하며, 재발은 주로 수술 부위 근처에서 발생한다. 기존 치료법인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화학요법으로는 이를 예방하는 데 한계가 있어, 교모세포종의 재발 기전에 대한 명확한 규명이 시급했다. 연구팀은 뇌실하지역에 존재하는 신경줄기세포(뇌에서 새로운 신경세포를 생성하는 능력을 가진 세포)가 종양 발생의 근원임을 밝혀낸 기존 연구를 바탕으로, 신경줄기세포가 재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가능성에 주목했다. 서울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이주호 교수팀(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