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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 #클린스트리트 캠페인

착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토니모리가 길거리 건강해지기 프로젝트, #클린스트리트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클린스트리트 캠페인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플로깅’과 일상 속 착한 습관들을 하루 하나 이상씩 실천해보자는 토니모리 메시지가 결합해 탄생했다. 건강한 생활습관인 걷기, 달리기를 실천함과 동시에, 우리 일상의 일부인 길거리도 깨끗하게 만들어보자는 다짐을 담았다.


토니모리는 해당 캠페인의 메시지 강조를 위해 ‘플로깅’에 가장 적합한 러닝 크루와의 협업을 진행했다. 더불어, 일반인 대상 캠페인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챌린저스 앱(App) 내 #클린스트리트 캠페인 챌린지를 동시 개최했다. 해당 캠페인은 모집과 동시에 러닝 크루 및 일반인 모두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챌린저스 캠페인 모집 페이지는 클릭 수는 약 1만 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참여자 총 1천 명이 2주 동안 주 3회 야외 플로깅 활동에 참여해 전체 평균 달성률 97%를 기록했다.


“#클린스트리트 캠페인은 업계 최초 무라벨 토너이자 비건 토너인 ‘원더 비건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의 출시와 더불어 기획됐다. ‘친환경 토너’를 출시한 만큼, 더욱 환경적인 메시지를 확산시키는 토니모리가 되기 위해 고민했던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라고 토니모리 관계자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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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식품을 ‘먹는 위고비’, ‘식욕억제제’ 등으로 광고 하다 덜미.. 324억 원 상당 판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누리소통망(SNS) 등에서 일반식품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비만치료제로 불법 광고하여 판매한 5개 업체 대표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에서 인플루언서가 과·채가공품 등 일반식품을 비만 치료, 식욕억제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는 온라인 게시물을 확인하고 정확한 위반 경위 등을 조사하기 위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 결과 피의자들은 인플루언서의 블로그,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일반식품을 ‘먹는 위고비(비만치료제)’, ‘식욕억제제’, ‘체지방 감소’ 등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처럼 부당 광고하고, 해당 광고에 판매사이트가 연결되도록 링크를 걸어두는 방식으로 2024년 1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총 324억 원 상당을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피의자들은 개인 SNS에 특정 제품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을 노려 인플루언서에게 ‘한 달에 7kg 감량’, ‘초강력 식욕억제’ 등 광고 키워드를 전달하고 해당 키워드를 활용해 자신의 체험 후기인 것처럼 영상 등을 제작하여 게시하도록 하는 수법으로 불법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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