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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소식

아태지역 제약-바이오 기업, 디지털 참여가 지속 성장

Veeva,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확장.. HCP와 더 효과적이고 의미 있는 관계 구축

오늘 Veeva Systems [www.veeva.com/]는 산업 전반에 걸친 2021 Veeva Pulse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생명과학 산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참여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제약·바이오 기업과 의료전문가(Healthcare Professional, HCP) 사이에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꾸준히 증가했다. 

2020년 3월~2021년 8월에 Veeva 고객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살펴보면, 제약사 담당자가 발송한 이메일은 295% 증가했고, 메일 열람률은 41%라는 높은 수준을 보였다.

Veeva Systems 아시아 비즈니스 컨설팅을 총괄하는 Shafi Hussain은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로의 전환 속도가 빨라졌다"며 "HCP가 제약사 담당 직원과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방식에 대해, 커뮤니케이션 선호도가 변화하며 요구 사항들이 점차 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핵심적이고 유용한 메시지는 HCP가 이메일을 열람하도록 유도한다"라며 "이처럼 HCP의 관심에 적중하는 콘텐츠를 활용할 때 디지털 참여도는 높은 수준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기업들은 혁신적으로 진화하는 채널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강력한 디지털 입지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차별화 방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Veeva Pulse는 제약 산업 전반에 걸쳐 Veeva 고객의 참여 데이터를 수집해 동향을 벤치마킹 및 파악하는 데 활용한다.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 및 한국을 포함한 6개 대륙, 161개 국가, 350개가 넘는 고객사의 데이터를 참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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