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중국향 구독자 3,400만명을 보유한 콘텐츠 기업 그루비엑스(groovy x, 대표 권규범)가 2,500명 이상의 양질의 중국인 인플루언서 확보에 성공하고 중국인 환자 국내 유치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5월 그루비엑스는 2,500명의 양질의 중국인 체험단 풀(Pool)을 활용해 병원별로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매칭과 위챗(Wechat) 시술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이어지는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샤오홍슈’(小红书)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그루비엑스에 따르면 “서비스 론칭 5개월이 지난 시점임에도 초창기부터 서비스를 이용했던 병원들의 이탈은 거의 없었다. 고객사인 ‘A 피부과’의 경우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가 2,000%를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그루비엑스 서비스는 정액제로 유지되고 있으며, 중국인 코디네이터 1명의 인건비로 3명의 업무를 처리해주는 팀을 고용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그루비엑스는 상담 문의가 온 환자의 니즈와 매칭되는 병원 제안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병원에게 확실한 중국 환자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