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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년의 대표적 고민 ‘눈꺼풀처짐’, "하안검 수술로 해결"

무조건 ‘지방 재배치’ 아닌 피부·근육 상황에 맞는 수술 방법 찾아야

일반적으로 눈 성형이라 하면 쌍꺼풀 수술과 같은 미용성형을 많이 생각하는데, 최근에는 미용뿐만 아니라 치료를 동반하는 중년 성형 수술이 증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안검하수(질병코드 H024)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2014년 21,072명에서 2018년 30,985명으로 5년간 약 47% 증가했으며, 50대 이상 환자는 약 69% 증가했다.


이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 유영천 교수는 “눈 밑이 처지면 외관상으로도 나이가 들어보이고, 시야가 가려져 시력에도 영향을 준다. 지방을 정상적인 형태와 기능으로 복원하는 하안검 수술을 통해 교정이 필요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눈 밑 처짐, 시력 저하 등 기능 문제 야기할 수 있어
중년 이후 피부 노화 증상은 대표적으로 눈꺼풀처짐, 눈 밑 꺼짐, 눈 밑 지방 등이 있다. 그 중에서 눈 밑 꺼짐과 눈 밑 지방은 노화에 따른 탄력 저하로 눈 밑 피부 및 지방이 처지면서 발생한다. 이러한 증상은 단순히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는 심미적인 문제뿐 아니라 시력이 저하되는 등 기능적인 문제까지도 일으킬 수 있어 의료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한다.


댐 역할 하는 ‘하안검 격막’ 탄탄히 해야 처진 눈 밑 해결
나이가 들면서 눈 밑이 불룩해지는 원인은 “저수지의 댐” 역할을 하는 “하안검 격막”이 약해져 눈 밑 지방이 흘러나와 생기는 지방 주머니가 원인이다. 지방 주머니를 펴는 하안검 성형 방법은 “지방 제거”, “지방 이식”, “골막 고정” “지방 재배치” 등 다양하다. 어느 방법이 제일 좋다고 말할 수 없지만, 중요한 것은 어떤 방법을 하든지 간에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하안검 격막을 탄탄히 하는 것이다.


무조건 ‘지방 재배치’ 말고 본인에 맞는 수술 해야
아시아인은 해부학적으로 얼굴의 연조직에 콜라겐이 풍부하고 진한 진피와 내구성이 강한 표면을 갖고 있어 나이와 눈의 상태를 고려해 피부절개 방법과 비절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이에 유영천 교수는 “사람마다 피부와 근육의 이완도, 노화과정의 정도, 돌출 정도가 다르다.


또한, 근본적 해결을 위해서는 지방 재배치와 같은 한 가지 수술 방법 고집하는 것이 아닌 하안검 격막을 탄탄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자신의 상태에 맞는 수술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경험 많은 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화장않는 남자, 젊은 여성 층은 티나지 않는 ‘비절개식 교정’
일반적인 하안검 교정은 지방 주머니를 한 가지 방법으로만 수술하고 격막을 강화시키지 않기 때문에 수술해도 효과가 적거나 빨리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하안검 교정은 크게 비절개식 수술법과 절개식 수술법으로 나뉜다. 화장을 하지 않는 남자나 젊은사람, 흉터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피부 절개 없이 지방 주머니를 펴주고 격막을 이중으로 복원하는 방법을 할 수 있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과 근육의 힘이 되살아나고, 흉터와 눈 뒤집힘 없이 애교살이 살아나 화사하고 생기 있게 변화한다. 수술은 수면 마취하에 약 30분가량 소요되며, 실밥 제거가 필요 없고 수술 다음 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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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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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품,식품,화장품,온라인 불법·부당광고 여전...단속 불구 독버섯 처럼 자행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휴가철에 온라인에서 많이 팔리는 식품 및 의료제품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한 결과, 식품·화장품·의약외품 거짓·과장 광고 316건과 의약품 등 불법 유통 광고 403건을 확인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과 관할 행정기관에 점검 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산과 바다 등으로 휴가를 떠나기 위해 온라인 검색 및 구매 증가 등 관심 집중이 예상되는 다이어트, 미용, 모기 퇴치 등 관련 식품 및 의료제품에 대한 불법·부당 광고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다. 점검 결과, 거짓·과장 광고 등 위반은 식품 175건, 의약외품 67건, 화장품 74건, 불법 유통 광고 위반은 의약품 203건, 의료기기 200건을 적발했다. 거짓·과장 광고 등 적발 ① 식품의 광고 점검 결과 총 175건이 적발되었으며, 주요 위반 내용은 ▲ 다이어트 보조제 등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처럼 광고한 71건 ▲ 붓기차, 자외선 차단 등 인정되지 않은 기능성 등 거짓·과장 광고한 60건 ▲ 체험기 이용한 소비자 기만 광고 24건 ▲ 항염증 등 식품이 질병 예방·치료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광고한 20건 등이 있었다. 식품 부당광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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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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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대학생 대상 제약 마케팅 인턴십 활동 지원...우수상 받아 휴온스(대표 송수영)가 대학생 제약마케팅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지원하며 ‘니조랄’ 브랜드 및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휴온스는 지난달 31일 대한약사회관에서 열린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 성과 발표회에서 휴온스팀이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은 약대생 약 1만명 중 제약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이하 약대협)와 스마힐이 공동 주최하고 휴온스, 오스템파마, 코아팜바이오 등 3개 기업이 지원했다. 인턴십 참여 학생들은 3개 기업에 대해 각각 12명씩 전담 팀을 이뤄 약 4주간 활동했다. 휴온스팀은 지난 7월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니조랄’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실행했다. 조별로 니조랄 브랜드와 지루성 피부염 관련 질환에 대해 조사하고 제품 성분, 타깃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등에 대해 논의하며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펼쳤다. 4주간의 실전 미션을 마친 인턴십 참가 학생들은 성과를 발표했다. 모든 참여 인턴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전달됐다. 휴온스팀은 그간 수행한 실전 미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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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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