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일차진료학회(회장 김경덕) 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금년도 춘계학술대회를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오는 5월 23일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2003년부터 출범하여 올해 18년차를 맞는 대한일차진료학회는 정회원 5000여명의 학회로서 첫 개원과 진료에 나서는 선생님들, 새로운 진료영역의 확대를 원하는 선생님들에게 길라잡이가 되는 걸 모토로 내세운다. 정기적으로, 분기별로 여러 분야의 경험 많은 선생님들을 강사로 모시고 개원의 선생님들의 실전적인 학술발전을 그동안 도모해왔다.
2021년 처음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는 코로나19상황에 따른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 녹화로 학술대회를 준비하여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500명을 목표로 준비했던 행사는 현재 사전 등록자수가 1300여명이 돌파하였다.
이번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는 일차진료, 통증, 피부질환, 레이저치료 및 영양기능의학 5개 파트로 나누어 진행하게 된다.
실제 개원가에서 당장 만나게 되는 환자의 문제를 5개 분야별로 접근하면서 진단과 치료는 물론 병원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까지, 어려운 개원가 현실에서 실질적으로 알아야 될 부분에 대해서 실전적이고도 학술적 접근을 하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