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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심사평가원,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서 우수 기관 선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태점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태점검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민원을 50건 이상 처리한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 기간 준수율 △접수 신속도 △이송 신속도 △담당자 정보 안내율 △민원 만족도 △장기 미처리 민원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기관 유형별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3개의 평가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결정된다.

심사평가원은 이번 평가에서 A유형 내 최고 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처리 기간 준수율 100%를 달성하고, 장기 미처리 민원이 전혀 없도록 관리하는 등 전 부문에서 민원 서비스 수준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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