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제약․화장품산업전시회 및 국제원료의약품산업전시회가 경연전람, 한국제약협회, 대한화장품협회의 주최로 14일부터 17일까지 킨텍스(KINTEX) 4개 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제약 및 의료품 관련 전문전시회 개최를 통해 관련 산업의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최신산업정보 제공 ▲참가기업의 내수 및 수출판로 제공을 통해 산업발전에 이바지라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 제약.화장품 포장기자재, 생산기자재 ▲제약․화장품 제조 및 관리 관련 IT솔루션 ▲의약품 원료, API ▲정밀화학, 위수탁, 아웃소싱 등 포장, 물류, 식품, 제약, 화장품, 화학 산업의 최신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본 전시회에서는 제약․화장품과 관련하여 생산기계를 전시하고 있어 다양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천연원료를 사용하여 관람객이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너는 여성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또한 경동제약, 동아제약 등 다양한 제약회사들이 부스에서 직접 관람객을 맞이하였고, ‘2011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KOREA STAR AWARDS)’ 부스에서는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대웅제약의 펜(pen) 주사기가 전시되었다.
한편, 전시회 기간 동안 식약청은 14일(화) 원료의약품정책세미나를 개최해 ▲약사법 개정에 따른 원료의약품 등록제 도입․시행 방안 ▲국산 원료의약품 개발 및 경쟁력 강화 ▲원료의약품 품질심사결과 현황분석 ▲원료의약품 해외수출전략 및 사례 등에 대해 발표했고, 15일(수)에는 GMP 정책설명회를 통해 ▲2011년도 GMP정책방향 ▲원료의약품 GMP 가이드라인에 대해 발표했다.
전시회 셋째 날인 16일(목)에는 cGMP를 위한 디지털센서의 최신경향, 그린화학산업의 최신정비 전략과 선진기술세미나 등이 진행되고 전시회 마지막 날인 17일(금)에는 화장품업계 공장장 간담회, 화장품산업의 지속가능경영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