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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켐바이오, 2분기 실적 '의미있는 성장'

교보증권 김지영 연구원은 18일 2분기 듀켐바이오(176750) 실적 리뷰를 통해 “2분기 매출액은 95.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7%, 전분기 대비 12.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8.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 전분기 대비 181.6%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당기순이익은 13.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0.6%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257.7%나 개선됐다”며 “작년 수익성 제고를 위해 일부 사업(PSMA-11 Kit 상품 및 국립중앙의료원 임대)을 정리한 기저효과를 감안할 경우, 금번 실적은 의미 있는 성장 흐름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뉴라체크, 비자밀 등 치매 진단제 매출이 본격적으로 올라오고 있다”며 “2분기 치매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매출은 수량 4,058건, 매출 17.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40.9%, 46.4% 증가했으며 전분기 대비로도 각각 8.2%, 8.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영업이익 증가에는 치매 진단제 매출 확대뿐 아니라 매출채권 대손충당금 환입 효과도 있었다”며 “이는 일부 사업 매출 축소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이익 체력을 보여준 결과”라고 언급했다.

하반기 전망에 대해 김 연구원은 “전공의 복귀 및 주요 대형병원의 PET/CT 장비 추가 도입 레켐비 처방 가능 병원 확대에 따라 치매 진단제 매출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그는 “지난 7월 22일 전립선암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프로스타시크’가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며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향후 듀켐바이오의 또 다른 성장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듀켐바이오에 대해 목표주가 14,5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며 “상반기 치매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매출 증가가 확인된 가운데, 하반기에는 전립선암 진단제 출시 효과가 더해져 실적 개선세가 더욱 뚜렷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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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식품을 ‘먹는 위고비’, ‘식욕억제제’ 등으로 광고 하다 덜미.. 324억 원 상당 판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누리소통망(SNS) 등에서 일반식품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비만치료제로 불법 광고하여 판매한 5개 업체 대표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에서 인플루언서가 과·채가공품 등 일반식품을 비만 치료, 식욕억제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는 온라인 게시물을 확인하고 정확한 위반 경위 등을 조사하기 위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 결과 피의자들은 인플루언서의 블로그,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일반식품을 ‘먹는 위고비(비만치료제)’, ‘식욕억제제’, ‘체지방 감소’ 등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처럼 부당 광고하고, 해당 광고에 판매사이트가 연결되도록 링크를 걸어두는 방식으로 2024년 1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총 324억 원 상당을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피의자들은 개인 SNS에 특정 제품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을 노려 인플루언서에게 ‘한 달에 7kg 감량’, ‘초강력 식욕억제’ 등 광고 키워드를 전달하고 해당 키워드를 활용해 자신의 체험 후기인 것처럼 영상 등을 제작하여 게시하도록 하는 수법으로 불법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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