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경희의료원, ‘꼭 맞는 진료, 그리고 감동’ 실현

제4회 CS 페스티벌 성료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이 지난 31일(수),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제4회 CS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7년 한 해 동안 ‘꼭 맞는 진료, 그리고 감동’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한 CS 활동을 되돌아보고, 이를 토대로 향후 CS 전략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임영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건식 경희대병원장, 황의환 치과병원장, 김성수 한방병원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인사 및 격려사를 시작으로 ▲CS개선과제 발표(6팀) ▲특강(자원봉사자 눈에 보이는 경희의료원 고객 서비스 / 임영우 대표자원봉사자) ▲병원서비스 디자이너 위촉식(133명) ▲시상(CS개선과제 우수상, 올해의 친절부서상/친절교직원상, VOC고객 제안상, KH생각발전소 교직원 제안상 등) 순으로 진행됐다.


임영진 의료원장은 “전체 구성원이 매년 한해를 되돌아보며 한마음 한뜻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며 “환자 및 보호자의 손과 발이 되어주고 있는 자원봉사자의 경험 공유 등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2018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CS개선과제 발표 시상
1등 : 서관 7층 C병동 – 항암알리미 앱 개발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2등 : 진료협력센터 - 개원의를 위한 외래진료안내책자 알리미 프로젝트
      서관7층 B병동 - 혈관조영술 환자의 패딩(Padding)적용 방법 개선 활동
3등 : 서관5층 C병동 - 환자경험평가 개선 전략 CS활동
      외과중환자실 - 입실환자의 여정지도와 동영상 적용을 통한 환자 경험관리
      MRI실 - MRI 검사 시 Claustrophobia환자의 VR를 이용한 내·외부 고객만족도 증진
 
▲포스터 발표 시상
본관12층 병동 - 환자의 좋은 경험은 우리 손에!
조제팀 - 약품의 유효한 보관을 위한 원외처방전 약보관 정보
내시경실 - 대기현황판 활성화로 체감대기시간 단축 및 고객만족도 증대
마취회복실-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마취관련 영상전송 및 손잡아 주기
서관8층C병동 - 1day CAG환자를 위한 CP적용 및 업무개선을 통한 고객만족도 증대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힙하게, 감도 높게! MZ세대 일상에 스며드는 ‘요즘 캠페인’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생활 밀착형’ 캠페인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단순한 광고가 아닌, 일상 속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캠페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제품만을 강조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계절감과 공간, 그리고 체험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소비자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자 하는 전략이 눈에 띈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오프라인 공간의 적극적인 활용이다. 팝업스토어나 전시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브랜드를 노출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이고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MZ세대의 일상에 감각적으로 스며든 브랜드들의 캠페인 사례를 함께 살펴보자. ■ 동아제약 파티온, 대학 축제 현장에 뜬 트러블 케어 순찰대 과제와 시험, 잦은 음주 등으로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대학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동아제약의 트러블 케어 브랜드 파티온은 대학 축제 시즌을 활용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퍼스 스쿨어택 형식으로 기획된 ‘트러블 최강 순찰대전’ 캠페인은, 홍익대학교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