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의 5성급 호텔 ‘소노캄 여수’의 시그니처 향기 개발과 향기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채로운 경험의 향연’이라는 컨셉으로 지역 고유의 환경과 특색을 아우르며 고객에게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는 소노캄은, 독자적인 향기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향기와 함께 소노캄에서 느낀 행복한 기억을 오래도록 추억할 수 있도록 센트온과 함께 시그니처 향기 개발 및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센트온 향기연구소에서 개발한 ‘소노캄’의 향기는 달콤쌉싸름한 블랙커런트와 그리너리한 향기가 특별한 휴가의 시작을 앞둔 설렘을, 은은한 난초와 삼나무의 향기가 부드럽게 어우러져 여유롭고 리프레쉬한 휴가의 여운을 표현했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낭만의 여수 밤바다와 부드럽게 어우러져, 고객들이 머무는 동안 여유로움과 진정한 휴식, 그리고 향기와 함께 기억되는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현재 소노캄 여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 향기마케팅은 향후 소노캄 전 지점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시그니처 향기를 고객들이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디퓨저, 캔들, 룸스프레이 등 다양한 향기 제품을 개발해 판매할 예정이다.
특급 호텔, 리조트, 쇼핑몰, 브랜드 쇼룸 등 특정 공간에서 진행되던 향기마케팅은, 이제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으며 팝업 스토어, 콘서트, 영화관 등 다양한 공간에 진행되고 있다. 센트온은 포시즌스 호텔, 인스파이어 리조트 등 국내 5성급 호텔은 물론 패션쇼, 콘서트,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며 국내 대표 향기마케팅 기업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아티장 퍼퓸(Artisan Parfum)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r)도 운영하며 향기 마케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