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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L헬스케어, 5년 연속 ‘BIO KOREA’ 참가

SCL헬스케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헬스 분야 행사인 ‘BIO KOREA 2025’에서 국내외 보건 산업 관련 기업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BIO KOREA 2025'는 ‘혁신과 협업, 함께 만들어가는 바이오 미래’라는 주제로 전시, 컨퍼런스, 인베스트 페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지난 2021년부터 5년 연속 ‘BIO KOREA’에 참여한 SCL헬스케어는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해 국내 최초 신약개발임상시험 중앙검사실인 센트럴랩(Central Laboratory, 이하 C-LAB)의 기술 역량과 프로세스를 널리 알렸다.

SCL헬스케어 C-LAB은 2006년 설립된 분석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 현재까지 700여 건의 신약허가 임상시험과제, 다양한 검체분석 및 바이오마커 밸리데이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2023년에는 메디컬 시험분야 국제표준 ‘ISO 15189’ 인정을 2회 연속 획득함으로써 분석서비스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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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화장품 표시·광고 신뢰성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이하 협회),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이하 협의회)와 화장품 표시·광고의 신뢰성 강화를 위한 협업 방안 등을 논의하는 정례회의를 5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장품은 표시·광고를 하려면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작성된 실증자료가 있어야 하며, 식약처는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실증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표시·광고 관리를 위해 지난해 6월 협회, 협의회와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식약처와 협회, 협의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향후 화장품 표시·광고의 신뢰성·객관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인체적용시험 근거 표시·광고의 실증 문제사례 조치결과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4월 식약처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의 신뢰성·객관성 강화를 위해 개정한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및 효력시험 가이드라인’ 적용에 따른 업계 의견도 수렴한다. 이날 정례회의에서 신준수 바이오생약국장은 “화장품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제품 광고 규모도 증가하고 있어 시장 전체의 관리를 위해서는 정부의 관리와 함께 민간의 자정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표시·광고, 효능·효과에 대한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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