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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리솔 ‘슬리피솔’, 마케팅 강화.. “홈쇼핑 통해 대중 접점 넓힌다”

뇌파 기반 수면·집중 웨어러블 전문기업 리솔(LEESOL)이 현대인의 숙면을 돕는 혁신적인 수면 솔루션 ‘슬리피솔(SleepiSol)’을 오는 7월 24일(목) 오후 2시 5분, 롯데홈쇼핑 상생하우스를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약 30분간 진행되는 이번 생방송을 통해 리솔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슬리피솔을 선보이며, 숙면의 중요성과 편안한 수면 경험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현재 롯데홈쇼핑 온라인몰에서는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슬리피솔’은 머리에 착용하는 헤어밴드형 웨어러블 기기로, 미세전류(CES: 두개전기자극)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수면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특히 메디슨(현 삼성메디슨) 공동 창업자이자 카이스트(KAIST) 박사 출신인 리솔 CTO 이승우 박사가 불면증으로 고통받던 아내를 위해 직접 개발한 제품이라는 배경이 알려지며 큰 화제를 모았다.

 

리솔은 '미세전류'를 통해 뇌를 자극하여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CES(두개전기치료자극) 기술인 두뇌 자극 요법을 사용한다. 1㎃(밀리암페어) 이하의 미세 전류를 두피에 전달해 불안, 스트레스, 수면장애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약물적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불균형해진 뇌파를 안정적인 상태로 유도하여 깊은 숙면을 유도하는 리솔만의 독보적인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력은 분당서울대병원과의 공동연구, 국내외 임상 실험 그리고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 발표를 통해 효과를 검증받았다. 리솔은 국내외 수면 유도 관련 특허 22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는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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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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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재영 칼럼/희귀질환자에게 더 넓어진 치료의 문… 희귀의약품 제도 개선을 환영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희귀의약품 지정 기준을 대폭 개선하는 고시 개정안을 행정예고했다. 늦은감은 있지만, 그간 치료 선택지가 좁아 절박함 속에 하루하루를 버텨왔던 희귀질환자들에게는 다시 한 번 희망의 문이 열리는 소식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이번 개정안의 핵심은 단순하다. ‘희귀질환 치료나 진단에 사용되는 의약품’이라는 본래의 목적성을 인정하면, 지나치게 까다로웠던 추가 자료 제출 없이도 희귀의약품으로 신속하게 지정받을 수 있도록 길을 넓혔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대체의약품보다 안전성·유효성이 현저히 개선되었음을 입증’해야 하는 높고 복잡한 장벽이 있었고, 이는 혁신 치료제의 진입을 더디게 만들었다. 희귀질환은 환자 수가 적고, 연구·개발 비용 대비 시장성이 낮다는 이유로 제약사가 쉽게 뛰어들기 어렵다. 그렇기에 정부의 제도적 지원과 규제의 합리적 완화는 환자의 치료 기회를 넓히는 데 핵심 동력이 된다. 이번 조치는 바로 그 지점을 정확히 짚었다. 특히 올해 7월부터 운영된 희귀의약품 제도개선 협의체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모아 충분한 논의 끝에 마련됐다는 점은 정책의 완성도를 높였고, 환자 중심의 접근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또한 지정 신청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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