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벤티스(대표 오상규)가 자체 개발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병원 통합재고관리 서비스’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AI, AGV, 빅데이터, IoT 기술을 접목한 최적화된 병원 물류 서비스를 본격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2015년 설립된 루벤티스는 WMS(창고관리시스템)·TMS(운송관리시스템)를 기반으로 AGV·AI·빅데이터 기술을 결합한 병원 물류 솔루션을 공급해 온 전문기업이다. 특히 Cloud SaaS 기반 WMS를 통해 초기 투자 부담을 줄이고, 한국어·영어·일본어·인도네시아어 등 다국어 지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루벤티스는 WMS·AI 최적화·AGV를 통합한 End-to-End 병원 SaaS 플랫폼을 구축, 의료 분야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병원 내·외부 재고 및 물류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경영 대시보드를 제공해 ‘의료 물류 데이터 허브(Hospital Logistics Data Hub)’를 실현하고 있다.
루벤티스 오상규 대표는 “병원 외부 공급망과 내부 물류를 통합 위탁 운영하는 서비스를 통해 병원 통합재고 가시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AGV/AMR 물류를 수술·검사 장비와 연계한 자동화를 구현해 ‘스마트병원 자동화의 표준 제정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루벤티스는 국내 병원물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동남아 병원·약국·환자를 연결하는 SCM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약품 유통 라스트마일’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이며, 싱가포르 경영컨설팅사 세일즈이노베이션(Sales Innovation, SI)과 전략적 협약을 체결해 동남아·중동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