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안철우 교수가 지난 26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C(서울)지구의 ‘당뇨퇴치연구소장’에 임명됐다.
안철우 교수는 국내 당뇨·호르몬 치료 분야 권위자로 널리 알려져있다. 대중에게 당뇨·호르몬 분야를 알리기 위해 각종 저술 활동과 방송 출연으로 건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현재는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HLB라이프케어의 공동 대표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세계 최대규모의 봉사단체이며 354-C(서울) 지구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국제라이온스협회의 글로벌 핵심 사업에 '당뇨병 예방 및 퇴치'가 새롭게 포함되면서 서울지구가 선도적으로 당뇨퇴치연구소를 설립하고, 안철우 교수를 초대 연구소장으로 초빙한 것이다.
안철우 교수는 그간 국제라이온스협회와 지역 사회의 건강 증진을 위해 함께 의료 봉사와 건강 강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향후 서울지구에서 진행하는 당뇨 관련 건강 증진 활동에 여러 방면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안 교수는 “국제라이온스협회와 함께 지역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영광이다. 앞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국민 건강 증진과 당뇨병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